본문 바로가기
축구 + 피파

[뱀선생] 식스 앤 더 시티 돌아온 아구에로!! EPL 5R 왓포드 맨시티 리뷰 - 선수 평점, 경기 하이라이트 등

by 뱀선생 2017. 9. 17.
반응형

[뱀선생] 식스 앤 더 시티 돌아온 아구에로!! EPL 5R 왓포드 맨시티 리뷰 - 선수 평점, 경기 하이라이트 등


2017년 9월 16일 토요일 오후 23:00에 펼쳐진

2017-2018시즌 영국 프리미어리그 5라운드 홈팀 왓포드 FC 대 원정팀 맨체스터 시티 FC의 경기.

2승 2무 0패 리그 4위 왓포드 vs 3승 1무 0패 리그 2위 맨시티의 대결이였음.


결과는 정말 오랜만에 다시 보는 식스앤더시티에 감격 ㅜㅜ

특히 세르히오 아구에로의 커리어하이 2014/15시즌을 다시 보는것 같은 가벼운 몸놀림의 부활이 최고의 관전 포인트였음.

펩의 2년차에 적응한건지 아님 경쟁자 제수스의 등장으로 회춘에 성공? ㅋㅋㅋㅋㅋ


개인적인 관전 포인트

1. 3골 1어시 아게로 회춘 모드.

2. 제주스 4경기 연속 골 행진.

3. 실바 덕배의 미친 플레이메이킹 킬패스 수준 (실바 키패스 5개, 덕배 키패스 4개)

4. 마무리는 아쉽지만 스털링의 침투와 스피드 (한국에서는 뭐만하면 미친듯이 까이는 스털링이지만 이날 키패스 4개에 드리블 돌파 7개 성공시킴)

5. 좌우 풀백 워커 멘디의 미친듯한 활동량, 스피드, 크로스 (너무 잘하니까 오히려 부상 체력안배가 걱정. 로테이션 누굴 시키려고 그러지? 일단 한명은 다닐루가 있는데 나머지 한명은 사네? 아니면 진첸코???)

6. 스톤스 오타멘디의 안정적인 수비력. (이러다가 콤파니가 밀리려나?)


왓포드 vs 맨시티 - 경기 포메이션, 선발 라인업, 선수 평점, 경기 최우수 선수 정보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이끄는 맨시티는 4132 포메이션으로 시작.

선발 명단으로

아구에로 제수스 투톱에

2선은 실바, 데브라이너, 스털링

수비형 미드필더로 페르난지뉴

포백에 맨디, 오타멘디, 스톤스, 워커

골키퍼는 또 에데르손


후스코어드닷컴 선정 경기 최우수 선수 MOTM은 3골 1어시스트를 기록한 아구에로.


참고로 스카이스포츠가 선정한 Player ratings은

Watford: 

Gomes (4), Janmaat (4), Mariappa (3), Holebas (5), Kabasele (3), Carrillo (4), Doucoure (3), Chalobah (3), Cleverley (3), Gray (4), Richarlison (4)

Subs: Deeney (5), Capoue (4), Pereyra (4)


Manchester City: 

Ederson (7), Walker (8), Stones (8), Otamendi (8), Mendy (9), De Bruyne (9), Fernandinho (8), D Silva (8), Sterling (8), Aguero (9), Jesus (8) 

Subs: Sane (8), Gundogan (7), B Silva (7)


Man of the match: Sergio Aguero



매치 리포트 - EPL 5라운드 왓포드 맨시티


세지오 아구에로의 해트-트릭 그리고 시티의 시티 앤 더 식스


경기는
지난 주말의 리버풀전과 이번 주중의 페예노르트전에서 다득점 승리를 거두며 자신감을 가지고 왓포드전에 임한 시티는 안정적이면서도 빠른 공격을 펼치며 경기를 시작했습니다.

경기가 진행됨에 따라 시티는 왓포드의 수비를 느슨하게 만드는 플레이를 펼쳤고 결국 경기 27분에 케빈 데 브루인의 크로스를 받은 세지오 아구에로가 헤딩 슛을 선보이며 왓포드의 골망을 흔들었습니다.

이번 경기에서 해트-트릭을 성공시킨 세지오 아구에로는 선제골을 성공시킨 지 5분도 되지 않아 또 득점을 성공시켰습니다. 빠르고 악착 같은 플레이를 펼친 가브리엘 제수스가 지켜낸 공은 다비드 실바를 거치게 되었고 왓포드의 골키퍼가 완벽하게 제지하지 못한 공을 세지오 아구에로가 득점으로 전환시킨 것입니다.

시티의 경기력은 어느 때보다 안정적이었고 선수들은 막강한 공격력과 촘촘한 수비력은 왓포드를 완벽하게 제압했습니다.

경기 37분, 가브리엘 제수스는 이미 두 골을 성공시킨 세지오 아구에로의 쓰루 패스를 받아 시티의 세번째 득점을 성공시키며 시티의 골잔치를 이어나갔습니다.

전반전을 속수무책으로 당한 왓포드는 카리요를 앞세워 후반전에 반전을 노렸고 공격에 박차를 가했지만 멀어져가는 시티를 따라 잡을 수는 없었습니다.

후반 64분, 케빈 데 브루인에게 패스를 받은 다비드 실바가 골대 우측에서 크로스를 날렸고 골대 중앙에 있었던 오타멘디의 헤딩 슛이 왓포드의 골망을 흔들었습니다.

왓포드는 경기 종료를 약 20분 남기고 프리킥과 코너킥을 획득하며 점수를 만회할 수 있는 기회를 잡았지만 왓포드의 슈팅은 시티의 에데르손이 지키고 있는 골대의 골 라인을 넘지는 못했습니다.

후반전 정규 시간 종료를 약 10분 남겨놓은 상황에서 시티의 아구에로는 단독 드리블을 선보이며 슈팅을 시도, 골대를 빗나갈 것 같았던 공은 골 포스트 근처에서 휘어지며 득점으로 연결되었습니다.

지난 리버풀전에도 다섯 개의 득점과 함께 승리를 거둔 시티는 경기 종료 직전까지 골에 대한 집념을 버리지 않았고 결국 경기 89분에 또 한번 득점 찬스를 잡았습니다. 경기의 주심은 페널티 박스 안에서 넘어진 라힘 스털링이 파울을 당했다고 인정하며 시티에게 페널티 킥을 허용했고 라힘 스털링은 페널티 슈팅을 깔끔하게 성공시키며 시티의 6-0 승리의 마지막을 장식했습니다.

시티 매치데이 앱 MOTM: 세지오 아구에로
이번 경기에서 해트-트릭과 어시스트 1회를 성공시킨 세지오 아구에로

다음 일정
시티는 돌아오는 수요일에 카라바오 컵 대회에서 웨스트 브로미치(원정)를 상대하게 됩니다. 그리고 돌아오는 토요일에는 에티하드에서 크리스탈 팔레스와의 대결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왓포드 0 시티 6ㅣ감독 리액션

이번 경기에서 해트-트릭을 성공시킨 아구에로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은 펩 과르디올라 감독


시티는 이번 왓포드전에서 거둔 승리로 인해 프리미어 리그의 선두 자리에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시티의 스타 스트라이커인 이번 경기에서 자신의 시티 10번째 해트-트릭을 성공시켰고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경기 후 인터뷰를 통해 이번 승리에 대한 소감을 말하며 세지오 아구에로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과르디올라: "세지오가 세운 기록들이 그 모든 것을 말해줍니다. 그의 수준은 정말 대단합니다. 그의 세번 째 득점에 매우 기뻤습니다."

"박스 안에서의 그는 정말 정말 영리합니다. 그는 이러한 일을 할 수 있는 힘이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에게는 그의 골이 필요합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이번 경기에서 또 다시 득점을 성공시킨 가브리엘 제수스에 대한 칭찬 또한 빼놓지 않았습니다.

과르디올라: "지난 시즌, 가브리엘은 7-8 회의 경기에 밖에 출장하지 못했었습니다. 가브리엘과 세지오가 같이 호흡을 맞출 수 있을 거라 생각했었는데 그들은 그 가능성을 보여줬습니다."

"가브리엘은 파이터입니다. 그는 많은 방면에서 우리를 돕고 있고 골을 넣기도 하지요. 그는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선수입니다."

"우리 선수들 모두가 매우 좋은 플레이를 펼쳤습니다. 왓포드에 와서 6-0의 승리를 거뒀다는 것은 정말 환상적인 일있습니다. 특히나 챔피언스 리그 원정 경기 후에 말이지요. 우리 선수들이 보여준 집념과 헌신과 승점 3점 그리고 우리의 경기력으로 인해 매우 기쁩니다."

"우리는 우리의 경기력을 찾았습니다. 우리는 짧은 패스를 만들어내기도, 풀백들의 힘 있는 전/후방 플레이도 가능하고 그리고 결과적으로 경기를 주도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경기에서 클린 시트를 지켜냈습니다."

"승리는 자신감을 가져다 줍니다. 우리가 여기에 있는 이유는 경기에서 승리를 하기 위해서 입니다. 우리는 이제 웨스트 브롬 원정전을 앞두고 있고 인터네셔날 브레이크 전에 많은 경기를 예정하고 있습니다."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경기 종료 직전에 획득한 페널티를 아구에로 대신 라힘 스털링이 담당한 것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말했습니다.

"끝까지 심각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득실차가 변수가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세지오는 지난 리버풀전에서도 자신이 슈팅을 할 수 있었지만 가브리엘에게 기회를 넘겼습니다. 우리가 득점을 성공시켰기 때문에 나에게는 문제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번 일은 라힘에게 더욱 자신감을 줄 것입니다."

시티의 승리가 계속되고 리그의 유력한 우승 후보라는 코멘트에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우리는 지난 시즌에도 이와 같이 꽤 좋은 출발을 보였습니다. 아직 시작입니다.'라며 차분하게 대답을 이어나갔습니다.

"새로운 선수들을 영입한 클럽에게 정말 고맙다고 말해야 하지요. 왜냐하면 이러한 경기력은 선수들의 실력에 달려 있는 것이니까요."


왓포드 맨시티 - 전체 골장면 및 경기 전후반 하이라이트, 전체 다시보기

5R 왓포드 vs 맨체스터 시티 경기 하이라이트


5R 왓포드 vs 맨체스터 시티 경기 다시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