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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디아블로3] 노재감 정전기 수도 A to Z 10/13 최신버전 (수정중)

by 뱀선생 2015. 10.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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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벤 레퍼드백스탭 님이 작성한 인증팁인 노재감 정전기 수도 세팅 10/13 최신버전




아직 트라이를 많이 안해서 70단까지 밖에 못깼구....


순위도 그때 당시 85위인가 였지만

그래도 지금까지 정전기 셋팅을 하고 관련 정보들을 보면서 알게 된 노하우 및 정보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0. 왜 노재감이죠?


이미 많은 상위권 랭커들이 노재감을 사용하는 것으로 노재감의 실효성은 입증 되었죠....

왜 노재감이 좋을까요?

노재감의 좋은 점은 재감을 포기하면서 공속과 피통을 챙길 수 있다는 건데요....

솔플 시 화합을 끼기 때문에 딜이 반으로 들어오고 피통을 늘리면서 버틸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하고

무기에 쌍적생을 통해서 비룡 발동시 어마어마한 체력 회복을 갖추게 됩니다.

재감의 경우 무한 해탈을 하지 않는 이상 강인함이 노재감에 비해 딸리고

무한 해탈을 하자니 강인함과 공속을 다 포기해야하는데

그럼 결국 노재감을 하는 것 보다 메리트가 별로 없어지죠.

간단한 예로 무기에서 재감-적생, 재감-활력을 가게 되면

활력도 1000이 줄고 적생도 22000이 줄게 되죠...

마지막으로 재감의 경우 신속의 곡옥이 강제되지만

노재감은 갇힌자-단순성-고받자를 채용 가능합니다.

갇힌자, 고받자는 모두 단독 연상이므로 엄처난 딜상승을 가져옵니다.

정전기의 특성상 타격이 많으므로 고받자와 매우 잘어울리기도 하구요.

여기까지가 노재감이 재감보다 우위인 이유입니다.



1. 정전기수도의 딜 매커니즘



정전기 수도란 천둥주먹-정전기 3타로 몹들에게 정전기를 묻힌 후

천지권법-염화주먹으로 정전기를 발동시키는 방식입니다.

여기서 왜 천지권법-염화의 주먹을 쓰느냐?

천지권법 염화의 주먹은 천지권법의 다른 룬들보다 적중계수가 2배이고

다른 주먹공격들과 비교했을 떄도 적중계수가 압도적입니다.

또한 염화의 주먹 도트 뎀도 정전기를 발동시킨다고 하니

이보다 좋을 순 없겠죠??

일단 염화의 주먹으로 정전기를 발동시키면

정전기가 발동하며 서로서로를 다시 발동시켜

발동률이 엄청나게 올라가게 됩니다.

즉 비룡을 이용한 빠른 공속, 천지 염화를 이용한 높은 적중 계수로 인해

정전기의 발동량이 많아지고 그만큼 딜이 강력해지는 거죠.


++추가사항

참고사항으로 천둥주먹을 1타, 2타, 3타 다 넣을 필요 없구

천지염화 1타 2타 천둥주먹 3타 해도 정전기가 묻습니다.

하지만 공속이 너무 빨라 이런 세밀한 컨트롤을 할 수 없죠.

헬퍼 미사용자의 경우 천지염화를 꾹 누르고있고 정전기 묻힐 곳에만 잠깐 천둥주먹을 연타해주고 묻었다 싶으면

다시 천지염화만 꾹 누르는 식으로 하면 되구여

헬퍼 사용자의 경우 천지염화 반복 주기를 천둥주먹의 4~5배로 쓰시면 됩니다. (이는 제 개인적인 기준입니다.)

저는 천지염화 40 천둥주먹 200으로 사용 중입니다.


2. 스킬 셋팅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공속을 위한 주도권, 기민성, 센룽효과와 연계해 엄청난 딜상승 득도(뒤쪽에 자세히 설명)

당연히 필요한 조화 이렇게 4개가 필수구요. 솔플 시 수행자의 사명, 팟플 시 임사체험을 넣습니다.

광채를 통함 공속 15퍼 및 일천 4셋으로 집자 발동, 천숨-빛기를 통한 평타질 시 많은 공력 발생이 중요합니다.

해탈-사막의 장막의 경우 평안으로 대체됩니다.

둘 중 어떤게 좋은지는 취향이지만

저의 경우 해탈을 통해 상대 못할 정예무리에서 빠르게 도망치거나

팟플의 경우에도 진격타 쿨일 떄 빠른 합류를 위해 해탈을 사용합니다.

(평안 vs 해탈 관련 글은 QnA에 더 자세히 적었습니다.)

또한 팟플에서 구원의 진언 대신 신비한 벗- 흙의 벗을 통해 피통을 증가시키는 셋팅도 보았습니다.


3. 정복자 중요도

공력>이속>민첩=활력

공력이 중요한 이유는 뒤에서 설명합니다. 민첩, 활력은 자신의 공격력, 강인함에 따라 조율하세요.

공속=>극확=극피>=재감

공속을 4부위에서 챙기실 게 아니라면 공속부터 10퍼를 맞추세요.

하지만 프레임 개선보다 극확, 극피가 더 딜 상승을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계산이 너무 자세해지기 때문에

그냥 마음에 드는 걸 먼저 찍으세요!!!

개인적으로 높은공속->높은비룡발동->높은회복력 이라서 공속을 조금 더 추천합니다.

극확, 극피는 둘다 올려보고 딜이 더 상승하는 쪽으로 맞추세요.

재감의 경우 천숨의 쿨을 줄여주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셋의 중요도는 비슷하지만 극확,극피가 재감보다 조금 더 높은거 같아요.

방어=모저>생퍼>초생

방어와 모저를 각각 맥스로 찍어봐서 더 강인함이 많이 오르는 게 더 좋습니다.

저의 경우 비슷하네요... 그다음에 생퍼, 그다음에 초생을 찍습니다.

적생이 높기 때문에 초생의 효율은 그닥 좋지 않아요.

적생>자감>나머지 무쓸모

적생은 무조건적으로 중요하구요. 자감은 진격타의 공력소모와 진언의 공력소모를 줄여줘요 (진언 잘 안쓰긴 함)

광피의 경우 딜은 올라가지만 렉이 쩔어져서 비추구요. 금화야 뭐...ㅎㅎ


4. 셋팅 시 고려해야할 중요한 것들


일단 센룽 세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공력이 중요합니다.

공력 1당 주기술 공격력 1.5%증가 옵션은

도굴꾼, 단순성의 힘, 일천 2셋 효과와 별개로 단독 연산으로 들어갑니다.

즉, 정복자에 공력 50, 득도 공력 50, 머리, 센룽 양쪽 공력 맥스 45를 통해

공력이 250-> 395가 되고 이는 주기술의 데미지를 1.58배 강력하게 해줍니다.

폭눈에서 공력 15가 괜히 중요한 게 아니죠.

또한 정전기 데미지는 번피이기 떄문에 번피가 중요해집니다.

따라서 폭눈, 목걸이, 손목에서 번피를 맥스로 떙겨오시는게 좋고

셋팅에 따라 허리에 천둥신을 착용하기도 합니다.

공속의 경우 좀 복잡한데요. 여러 분석 글을 참고하고 셋팅을 참고한 결과

14%, 20% 두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반지 2개 14%셋팅 혹은 반지2개 장갑 20% 혹은 반지2개 한밤 20% 셋팅입니다.

랭커들을 조사해본 결과 솔플의 경우 14% 셋팅이 가장 많았고

팟플의 경우 20퍼 뿐 아니라 28퍼 셋팅까지 하시는 분도 계셨습니다.

팟플의 경우 다른 공속 버프를 받을 수 있다는 가정 하에 최대한 떙겨오시는 것도 좋습니다.

여기서 14퍼 20퍼가 솔플시 기준이 되는 것은 비룡, 주도권, 광채등등 모든 공속 효과 발동 시

13->14퍼가 될때와 19->20퍼가 될 때 천지권법의 프레임이 개선되기 떄문입니다.

따라서 20퍼나 21퍼나 22퍼가 모두 같은 효과를 보이게 됩니다.

무기에 달린 공속의 경우 뒤에 QnA에서 더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네번쨰로 중요한 것은 피통(활력, 생퍼)입니다.

높은 피통을 통한 높은 강인함으로 버티며 비룡발동을 통한 빠른 공속과 적생으로

피를 빠르게 다시 채우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높은 피통은 필 수 입니다.

마지막으로 솔플의 경우 무기 양쪽에서 모두 적생을 챙기도록 합시다.

위에서 말했듯이 빠른 공속과 적생을 통해 피를 채우므로 적생이 중요합니다.

팟플의 경우 운수님이 지켜주기 때문에 적생을 아예 빼셔도 됩니다!!!

중요하다 여겨지는 옵션은 이정도로 생각되네요. 더 자세한 셋팅은 다음에서 말하도록 하겠습니다.





5. 솔플용 아이템 셋팅?

머리 - 폭눈 (번피30,민첩,극확,자수정,단저,최대공력)
가슴 - 일천 (민, 활, 생퍼or정피감, 홈3, 단저)
어깨 - 일천 (민, 활, 모저, 생퍼or재감)
장갑 - 일천 (민, 활, 극피, 극확, 단저)
손목 - 공력보호대 (번피, 민, 활, 극확, 단저)
허리띠 - 귀꿰미 (민, 활, 생퍼, 천둥주먹피해, 근피감, 단저 or 민, 활, 생퍼, 모저, 근피감)
바지 - 도굴꾼 (민, 활, 모저, 2홈, 주기술피해 100%)
신발 - 일천 (민, 활, 방어도, 이속, 단저 or 민, 활, 모저, 방어도)

목걸이 - 지옥불 (번피, 극확, 극피, 단저, 홈)
반지 - 집중 (공속, 극확, 극피, 단저, 홈)
반지 - 자제 (공속, 극확, 극피, 단저, 홈)

왼손 - 센룽 (민, 활, 적생, 홈, 최대공력)
오른손 - 센룽 (민, 활, 적생, 홈, 최대공력)

카나이 - 비룡, 페슈코프, 화합

보석 - 갇힌자, 단순성, 고받자

여러 랭커분들 셋팅을 차고하고 제가 실험해본 결과

솔플용으로 가장 최적화 됐다고 생각되는 셋팅이에요.

공속 14퍼와 귀꿰미를 통한 근피감을 챙겼어요.

머리에는 자수정을 박아 생퍼 23퍼를 챙겼구요.

고대이더라도 활력 1000보다 생퍼 23퍼가 활력 4347만 넘으시면 효율이 더 좋아요.

물론 다른 부위의 생퍼도 고려하면 계산이 복잡해지지만... 홈있어야 팟플도 함께 쓸 수 있으니

홈 있는거로 장만하세요.

어꺠의 경우 취향에 따라 재감과 생퍼를 고르시면 되구요.

머리, 센룽의 최대공력, 도굴꾼의 주기술 피해, 폭눈, 목걸이, 손목의 번피의 효용성은 

QnA에서 더 자세히 다룰게요.


6. 팟플용 아이템 셋팅?

바뀐 거만 bold처리 했습니다.

머리 - 폭눈 (번피30,민첩,극확,루비,단저,최대공력)
가슴 - 일천 (민, 활, 생퍼or정피감, 홈3, 단저)
어깨 - 일천 (민, 활, 모저, 생퍼or재감)
장갑 - 일천 (민, 활or공속, 극피, 극확, 단저)
손목 - 공력보호대 (번피, 민, 활, 극확, 단저)
허리띠 - 귀꿰미 (민, 활, 생퍼, 천둥주먹피해, 근피감, 단저 or 민, 활, 생퍼, 모저, 근피감)
           천둥신 (번피15퍼, 민, 활, 모저or생퍼or천둥주먹피해, 번저)
           한밤 (민, 활, 공속, 극피, 단저 or 민, 공속, 극피, 천둥주먹피해, 단저)
바지 - 도굴꾼 (민, 활, 모저, 2홈, 주기술피해 100%)
신발 - 일천 (민, 활, 방어도, 이속, 단저 or 민, 활, 모저, 방어도)

목걸이 - 지옥불 (번피, 극확, 극피, 단저, 홈)
반지 - 집중 (공속or피해, 극확, 극피, 단저, 홈)
반지 - 자제 (공속or피해, 극확, 극피, 단저, 홈)

왼손 - 센룽 (민, 활or재감, 피해, 홈, 최대공력)
오른손 - 센룽 (민, 활, 피해, 홈, 최대공력)

카나이 - 비룡, 페슈코프, 원소의회동

보석 - 갇힌자, 단순성, 고받자

솔플과 비교했을 때 적생을 뺐구요. (운수가 지켜줍니다.)

센룽 한짝에서 활력대신 재감을 넣는 것도 고려해볼만한 사항입니다. (천숨 쿨)

공속을 총 4부위 장갑, 한밤, 반지2개에서 챙길 수 있는데요.

이 중에 몇부위를 챙길지는 자유입니다. 여기서부터는 제가 정답이 있다고 말씀 못드리겠네요..

랭커분들도 하도 셋팅이 다양하셔서 ㅠㅠ

하지만 최소 2부위는 필수라고 생각되구요. 2부위가 장갑-한밤이라면 반지에 피해-극확-극피도

생각해 볼 수 있는 옵션입니다. 하지만 피해의 경우 고대여야 옵션이 더 높이 붙기 때문에

고대가 아니라면 반지에 피해옵션을 고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한밤에서 활력을 안챙기는 경우 높은 정복자 레벨이 요구될거 같네요.

팟플 시 너무 죽는다-> 귀꿰미

중간 정도다 -> 천둥신

나는 공속 셋팅을 원하거나 장갑이나 반지에 공속을 못챙길 거 같다->한밤

이렇게 나뉘어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7. 중국 랭커의 극한 아이템 셋팅?


머리 - 페슈 (민첩, 활력, 극확,자수정,단저or최대공력)
가슴 - 일천 (민, 활, 생퍼or정피감, 홈3, 단저)
어깨 - 일천 (민, 활, 모저, 생퍼or재감)
장갑 - 일천 (민, 공속, 극피, 극확, 단저, 기절확률 4%이상)
손목 - 공력보호대 (번피, 민, 활, 극확, 단저)
허리띠 - 한밤 (민,공속,극피,천둥주먹피해,단저,빙결4%이상)
바지 - 도굴꾼 (민, 활, 모저, 2홈, 주기술피해 100%)
신발 - 일천 (민, 활, 방어도, 이속, 단저 or 민, 활, 모저, 방어도)

목걸이 - 지옥불 (번피, 극확, 극피, 단저, 홈)
반지 - 집중 (피해, 극확, 극피, 단저, 홈) 고대
반지 - 자제 (피해, 극확, 극피, 단저, 홈) 고대

왼손 - 센룽 (민, 활, 적생, 홈, 최대공력, 기절or빙결 확률 2%이상)
오른손 - 센룽 (민, 활, 적생, 홈, 최대공력, 기절or빙결 확률 2%이상)

카나이 - 비룡, 파르산, 화합

중국 79단 깬 랭커의 셋팅에서 제가 생각하는 가장 이상적인 셋팅으로 좀더 바꿔봤습니다.

공속을 장갑-허리띠에서 챙기고

피해 및 빙결을 장갑, 허리, 센룽2짝에서 챙깁니다.

그 후 파르산을 통해서 강인함을 비약적으로 높입니다.

반지의 경우 고대 집자에 피해를 다는데 이는 중국 랭커 정렙이 매우 높아서

민첩보다 피해가 더 많은 딜 상승을 가져오기 때문이죠....

물론 집자가 모두 고대여야 높은 피해를 붙일 수 있습니다.

이 셋팅은 템 파밍 난이도도 극악일 뿐더러 (빙결 및 기절등 상태이상 보조옵션은 정말 붙을 확률이 낮아요....)

엄청난 정렙이 필요합니다. 허리, 장갑에서 활력을 포기, 머리에서 번피 30퍼 포기한 것을

정렙을 통해 채우는 거죠....

사실상 셋팅 자체가 매우 힘든 셋팅이지만 참고사항으로 넣었습니다.



8. QnA

- 무기에 공속마부는 어떤가요?

무기 공속의 경우 현재 비룡 발동이 이상한 매커니즘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매우 비효율적입니다.

센룽의 공속은 1.4지만 비룡 발동시 공속 2배가 아니라 1.4+1.15(대봉공속)이 되어 공속이 2.55가 되죠.

그럼 공속마부된 센룽은? 7% 공속마부 된 센룽은 1.4*1.07=1.498의 공속을 갖죠

비룡 발동 시 1.498+1.15= 2.648이 공속이 됩니다. 이는 2.648/2,55=1.0384로

양쪽 센룽에 7% 공속이 모두 붙었다고 가정하면 비룡 발동 시 총 3.8%의 공속 효율을 갖게 되죠.

물론 이 3.8%는 주도권, 광채, 다른 아이템 공속옵션과는 별개로

순수 3.8%의 단독 연산을 갖게 됩니다. 

그렇다면 광채15%+주도권30%+집자14%+정복자10%+쌍수15%=84%의 일반적인 공속 증가에서

3.8%의 공속 증가는 184*1.0384-184=7.06%

7%의 타 아이템 (반지, 허리, 장갑 등)공속 증가와 맞먹는 효율을 갖게 되는데

이게 양쪽 센룽에 모두 7%의 옵션이 있어야만 가능합니다.

만약 파티라서 광란+단죄까지 받은 경우 214*1.0384-214= 8.21%의 효율은 갖네요...

물론 딜은 상승되지만 양쪽에서 7%의 옵션을 챙기고 피해까지 챙기면

활력이 많이 떨어지므로 어떤 게 좋을지 개인이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 패시브 결속이나 투지같은거 득도에 비해 별로인가요?

결속, 투지, 여세, 조합공격의 공격력 상승은 도굴꾼, 단순성의 힘, 허리띠의 천둥주먹 피해 15%와 합연산입니다.

이에 비해 득도+센룽효과는 단독연산이죠. 득도는 단순하게 공력 통만큼 주기술이 강해지는 겁니다.

예를 들어 공력이 345(정복자, 폭눈,양쪽센룽 맥스)->395 되면 395/345=1.1449 이므로 14.5%의 순수 딜상승이죠.

하지만 득도 대신 투지를 넣으면 100%(기본)+161.5%(단순성73등급+도굴꾼)+20%이므로

281.5/261.5 = 1.076% 즉 7%의 딜 상승입니다.

결국 득도가 훨씬 큰 폭의 딜상승을 가져오죠.

팟플 시에도 결국 광란이나 신념, 부서지는 파동과 저 모든것들이 합연산이므로

이 효율은 더 줄어들게 됩니다.

참고로 가차없는 공격은 단독이지만 사용하기 애매하죠.... 요즘 몹들 메즈 면역률도 올라갔고 ㅠㅠ


- 템 선택이 어려워요 ㅠㅠ 고려해야할 점은?
- 도굴꾼 템 선택 시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고대가 아닌 경우 0.6%가 공격력이 떨어지지만 주기술 공격력이 8%증가합니다.

이 8%가 어떤 효과가 있는지 보면

100+91(지금 도굴꾼)+61.5(단순성 73등급)=252.5 -> 260.5가 되는 거죠.

이는 260.5/252.5= 3%의 딜상승을 가져옵니다. 하지만 강인함이 떨어지므로

선택은 개인의 몫입니다.

또한 이 도굴꾼 효과 8%는 팟플 시 신념진언, 광란, 부서지는파동, 달듣독과 합연산이라서

효율이 더 떨어지게 됩니다.


- 허리띠 선택 시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허리띠는 귀꿰미와 비교는 딱히 하지 않을게요 (압도적인 강인함 및 안정성)

위 둘의 비교는 한밤 착용시 9.6% 딜상승, 천둥신은 13%번피상승

13% 번피는 폭눈, 목걸이, 손목에서 맥스로 챙겼을 때 170->183%가 됩니다.

이는 1.076 즉 7.6%의 가치를 갖고 있죠.

그리고 천둥신이 강인함도 압도적입니다.

또한 한밤의 9.6%는 순수 딜 상승이 아닙니다. 광채, 주도권과 합쳐지면 딜 상승이 더 줄어들겠죠....

따라서 저는 위와 같은 상황이면 천둥신을 더 추천합니다.

일반적으로도 천둥신이 더 좋다고 생각됩니다. 속피는 단독연산이라서....


- 폭눈 선택 시

폭눈의 공력 15의 효율은?

센룽 양짝 30, 정복자 50, 득도 50이 있을 떄 공력은 380이 됩니다.

폭눈 15는 380->395이므로 1.039% 즉 4%의 딜 상승이죠. 생각보다 크죠?

그럼 번피는 30%인데 노공력인 템과 번피 25%인데 공력 15인 템을 비교해보면

번피 감소 170-> 165(천둥신 노채용 나머지 맥스) 공력 380->395 이므로

165/170 * 395/380 = 1.0089 즉 0.89%의 딜 상승을 기대할 수 있어요.

이런 식으로 자신의 번피와 공력통을 기준으로 계산을 해보시면 됩니다.

- 재감은 얼마나?

정복자, 어깨 제외하고 챙기지 마세요.

어깨도 필수는 아닙니다. 취향따라...

노재감 수도이고 페슈도 있으니 재감에 투자하지 마세요.

노재감 의미 없어져요 ㅋㅋ 강인함과 공속을 챙깁시다.

- 피통은 얼마나?

높을수록 좋습니다.

최소한 80만 이상은 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공속은 얼마나?

[[착한 난영님이 주먹공격 프레임 관련 글 참고]]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my=chu&l=494965

공속 관련 글은 이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모든 것 발동 시(비룡, 광채, 주도권)

템에서 13->14로 갈 때 천둥주먹 프레임이 21에서 20으로 줄구여 9~13구간은 같아요.

18->19일떄 천둥주먹 염화 프레임이 각각 1씩 줄고

19->20일때 다시 천둥주먹 염화 프레임이 각가 1씩 줄어요.

그래서 14퍼와 20퍼를 추천해주는 거 같아요.

14퍼가 안되시면 9퍼가 기준이구요. 0~8퍼는 모두 같은 효율을 냅니다.

하지만 이 수치는 비룡, 광채, 주도권이 모두 발동 했을 때를 가정한 것임을 참고해 주세요. 

만약 아니라면 0~8퍼 혹은 다른 구간에서도 차이가 존재 할 수도 있습니다.

즉 14퍼를 맞추기 위해 한밤, 반지, 장갑에서 7퍼 2개를 땡기거나

요술이3퍼+장비에서 11퍼 이상으로 14퍼를 맞추시면 되구요.

20퍼는 장비에서 7퍼 7퍼 6퍼 혹은 요술이 3퍼+장비에서 17퍼 이상으로 맞추면 됩니다

만약 장비만으로 20퍼/14퍼가 가능핟면 요술이 말고 기사단원 쓰세요.

기사단원은 사랑입니다.

+파티 플레이 시 추가!!!

팟플일 경우 공속 단죄 10퍼 광란 20퍼를 가정했을 경우 30퍼가 추가됩니다. 

그럼 30+25해서 55퍼까지 뚫어서 3타 합쳐 둘다 16프레임으로 돌릴 수 있어요!!!

이 경우에 한밤까지 착용하여 55퍼를 뚫으면 됩니다. ㅎㅎ



- 추종자는 어떤걸?

요술이를 채용해야만 14% 20%를 채울수 있다면 요술이를 쓰면 되구요.

하지만 기사단원의 힐은 정말 좋죠... 스턴이랑....

그래서 템으로 14% 20%채운다음에 기사단원 쓰시는걸 추천합니다.

기사단원 스킬은 왼쪽 4개 쓰는걸 추천합니다. 공력생성 10% 꿀이에요 ㅋㅋ

템은 눈동자, 화합, 요한, 우레or푸른서슬 추천합니다.


- 일천 2셋 효과 300%는 어떻게 적용되나요?

단독연산입니다. 도굴꾼, 단순성 등과 다르게 순수 단독으로 적용됩니다.

- 스탠은 고받자가 없어요 ㅠㅠ

증통제를 추천합니다.

- 고받자가 그렇게 좋아요?

보스딜도 좋고 고받자도 단독연산입니다. 엄청 강력하죠....

- 해탈 vs 평안

평안의 경우 16초 쿨 4초 지속이고 정복자 10퍼 어꺠 8퍼 재감 챙겼을 때 

쿨이 13초가 되어서 4초 지속 13초 쿨입니다.

하지만 사실 평안은 지속동안 쿨이 안돌아서 실제 쿨이 17초에요. 

해탈은 15초 지속 49초 쿨(재감 17.2퍼일때)이므로 

총 효과를 받는 비율이 30% 평안은 23%로 해탈이 더 높죠. 

해탈도 상태이상 면역이 있고 보통 상태이상 발동 몹은 상태이상을 자주 발동시켜서 

4초로 충분하지가 않아요. 

해탈키고 쭉 딜해버리는 게 더 좋죠. 

사실 평안 쓰는 랭커도 많이 있습니다. 개인적 취향의 차이지만 저는 해탈을 좀 더 추천해 드릴 뿐이에요.

해탈이 평타로 순간이동도 되서 유틸적으로도 좋은 부분이 많아요. ㅎㅎ

예를 들어 상대하기 버거운 몹의 경우 해탈키고 평타로 쭉쭉 도망가버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 플레이 노하우

그냥 플레이 노하우 하나 공유하려고 합니다!!!

주기술로 공격할때 자기한테서 먼 몹을 클릭하면 공격이 안나가고 이동을 하게됩니다.

하지만 정전기는 여러 몹에 정전기를 묻혀야 되서

이리저리 돌아다니다 공격이 끊기고 적생도 끊기고 죽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 경우 강제 정지 키(shift)를 이용해서 제자리에서 가격을 하시면

천둥주먹과 염화주먹이 짧은거리 이동효과 때문에 근방을 돌아다니면서 정전기를 묻힙니다.

저의 경우 강제 정지키를 마우스 휠 클릭으로 해놓고 사용중입니다. (헬퍼와 함께 사용)

제가 플레이하면서 터득한 노하우라 공유해봅니다!!!


- 공략 작성 시 참고 글

[[[[[[RallyM님의 작성글]]]]]
공격력 연산법 관련

[[[[[[RallyM님의 작성글]]]]]
정전기 룬에 대한 정보 및 수도사 스킬 적중계수

[[[[[[RallyM님의 작성글]]]]]
2.3 패치 이후 천지권법 적중계수 자료

더 궁금하신 점이나

추가해야할 사항 있으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여러분의 셋팅에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70단 깬 제 허접한 스펙 공개합니다.

참고사항으로 사용하세요.

좀더 트라이하면 71이나 72까지 가능할 거 같습니다... (아마도?)

참고로 현재는 벨트를 귀꿰미로 바꿔서 사용중입니다. ㅎㅎ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즐디아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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