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 피파

[뱀선생] 2017/18 EPL 2라운드 맨시티 vs 에버튼 - 선발명단, 선수평점, 전후반 골장면 및 경기 하이라이트

by 뱀선생 2017. 8. 22.
반응형

[뱀선생] 2017/18 EPL 2라운드 맨시티 vs 에버튼 - 선발명단, 선수평점, 전후반 골장면 및 경기 하이라이트


2017년 8월 22일 오전 4:00에 펼쳐진

2017/18시즌 영국 프리미어리그 2라운드 맨체스터시티 대 에버턴 경기.


결론적으로 말해 지난 시즌 4:0으로 발린게 너무 컸던걸까? 

서로 마음이 급한지 전반전 점유율은 유지하지만 공격 마무리 쪽에서는 레알 최악의 경기력이였음.

서로 안으로들어가려고 하고 아님 아예 안들어가가고 경기 중 서로 답답해하면서 손짓으로 화내는 상황만 나옴 -_-;;;


특히 아직 어린 르로이 사네가 익숙하지 않은 왼쪽 윙백을 맡아 탈탈 털리는건 그럴 수 있다고 치는데

고액주급자 아구에로의 골 결정력은 정말 최악이였다.

카일워커는 경기가 풀리지않자 혼자 빡처서 자멸하며 퇴장잼 -_-;;;;

ㅆㅂ 지난 시즌 자폭하던 페르난지뉴가 생각났는데 이번엔 페르난지뉴가 팀원들 말리며 자제시키더라....


그나마 위안거리를 찾자면 카일워커가 퇴장당해 10:11인 상황에서도 점유율 유지하며 경기력이 살아났다는 점.

오히려 후반전 투톱을 빼고 원톱으로 경기운영하니까 더 잘돌아감.

아구에로 제수스 투톱은 아직도 안맞는것 같다. 


오타멘디 오늘 진짜 열심히 잘하더라. 

콤파니도 똥싸던데 진짜 고마울 정도였음.

루머인지 진짜인지는 모르겠지만 페페 대체자로 레알이랑 링크 뜨면서 판다고 했는데 안가서 진짜 다행이였음.



맨시티 에버튼 - 선발 라인업 및 포메이션, 선수평점, 경기최우수선수 정보


후스코어드닷컴 MOTM 경기 최우수 선수로는 7.7점으로 오타멘디 선정.


참고로 스카이스포츠 선수 평점


Man City: Ederson (6), Walker (5), Kompany (6), Stones (6), Aguero (7), De Bruyne (6), Sane (5), D Silva (6), Fernandinho (6), Otamendi (6), Jesus (5)

Subs: B Silva (6), Danilo (7), Sterling (7)


Everton: Pickford (7), Keane (7), Williams (7), Jagielka (7), Schneiderlin (6), Baines (6), Gueye (6), Holgate (6), Rooney (7), Davies (6), Calvert-Lewin (7)

Subs: Sigurdsson (6), Klaassen (6), Besic (6)


Man of the Match: Wayne Rooney



펩 과르디올라 감독 인터뷰


무승부로 끝난 에버튼전 이후 자신의 생각을 밝힌 펩 과르디올라 감독


시티는 이번 경기의 전반전에서 웨인 루니에게 선제골을 내주고 카일 워커의 퇴장까지 겹치는 바람에 수적인 약세를 겪어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시티는 동점골에 대한 강한 열망과 함께 후반전에 돌아왔고 결국 경기 82분에 라힘 스털링이 터트린 동점골로 패배를 면할 수 있었습니다.


펩: "우리는 결과를 위해 여기에 있는 것입니다. 이번 경기에서는 10명의 선수로 강한 에버튼을 상대했고 (승리를 위해) 모든 것을 시도했습니다. 항상 이기는 것이 좋기는 하지만 그렇지 못할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시즌 두 번째 경기일 뿐이고 우리는 계속해서 실력을 향상시켜 나갈 것입니다."


(라힘 스털링의 동점골에 대해) "매우 좋은 골이었습니다. 스털링은 매우 좋은 플레이를 펼쳤습니다. 나는 그가 측면보다는 중앙에 서기를 더 좋아한다고 생각합니다. 베르나르도와 다닐로 역시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습니다."


"우리는 후반전에 경기에서 이기기 위해 많은 것을 시도했습니다. 10명이서 11명의 에버튼을 상대함에도 말입니다. 우리는 4백으로 포메이션을 변경했고 케빈과 다비드 실바를 중앙에 세워 찬스를 만들도록 했습니다. 페르난지뉴 또한 수비를 잘하며 우리를 도왔습니다. 아무도 우리가 최선을 다하지 않았다고 말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결과를 위해 여기에 있는 것이고 충분히 좋은 결과를 얻지 못했습니다."


"우리는 에버튼의 선제골이 있기 전까지 많은 찬스를 만들었습니다. 에버튼의 윌리암스, 자기엘카, 킨, 베인스는 일대일에 뛰어난 선수들입니다. 우리는 그들을 상대로 공격을 위한 많은 방도를 찾아내려고 노력했고 그렇게 했습니다. 우리는 많은 찬스를 생성했고 절대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맨체스터 이들의 정신력과도 같았습니다."


(베르나르도 실바에 대해) "뛰어난 선수들은 언제나 어디서나 빠르게 적응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득점 그리고 어시스트를 성공시키는 선수입니다. 그리고 공을 빼앗기지 않는 선수입니다. 그것은 나에게 매우 중요한 요인입니다."



맨시티 에버튼 - 전후반 골장면 및 전체 하이라이트 영상


2R 맨체스터 시티 vs 에버튼 경기 하이라이트


2R 맨체스터 시티 vs 에버튼 경기 다시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