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하스스톤 초보 전사 스타트 덱 가이드 - 기본덱, 1000가루 덱 등등

by 뱀선생 2015. 10. 7.
반응형

Sheng Wang의 초보 덱을 한번 정리해 봤습니다.

먼저 무료덱을 즐겨보시고 맘에 들거나 부족하시면 모험모드 현질 하세요!!!

5만원에 훨씬 좋은 카드를 들고 시작할 수 있습니다.

출시한지 2년이 되가는 게임이라 카드 수준에서 경쟁이 안되요...

하스스톤은 카드게임이라는 특성상 진입장벽이 조금 있는 게임입니다.



1. 초보 전사 무료 덱

2. 초보 전사 낙스라마스 0가루 덱

3. 초보 전사 검은바위 산 0가루 덱

4. 초보덱이라고 할 수 없는 760가루 손님전사 덱

6. 10월 아시아 전설1위 손님 전사 덱 (졸업덱)

7. 9월 아시아 전설 144위 용 방밀 전사덱 (졸업덱)



1. 초보 전사 기본 무료 덱 (레벨 10 필요)




일단 인공지능과 게임을 하며 룰도 익히고 레벨도 올리세요.

전사 10레벨이 되야 아케이나이트 도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어제 올린 마법사와 전사는 비슷하면서도 약간 다릅니다.

마법사는 주문 카드로 상대방 하수인을 제거하면서 필드를 장악한다면 전사는 무기카드를 이용해 상대방 하수인을 제거한다는 공통점이 있는 반면에 주문은 카드 한장에 한번만 주문을 쓸 수 있지만 전사의 무기 카드는 카드 한장에 어려번 때릴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단, 주문은 내 생명력이 줄지 않지만 무기는 직접 내려쳐야하는 만큼 생명력 손실이 있습니다. 그래서 전사는 이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영웅 능력에 2마나 -> +2 방어력(생명력)으로 전환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상대방 하수인은 무기 카드를 써서 제거하자. -> 그럼 내 생명력이 줄어들기 떄문에 영웅 능력을 써서 방어도로 만회하자 -> 영웅 능력을 쓴 만큼 하수인 소환에 마나가 부족해지기 때문에 (무기, 영능, 하수인) 이 세가지의 적절한 조절 판단이 필요하다.


멀리건(초반 손패 결정)으로는

1코 소용돌이, 2코 이글거리는 전쟁 도끼, 회전베기, 붉은늪지랩터, 산성 늪수액괴물 위주로 들고 가세요.

가장 좋다고 생각되는 카드는 이글거리는 전쟁 도끼와 붉은늪지랩터, 산성 늪수액괴물


전체적인 운영을 다시 정리하자면

1. 내 하수인을 필드에 채운다.

2. 내 하수인을 지키기 위해 무기 카드나 주문을 써서 상대방 하수인을 제거한다.

3. 마나가 남거나 생명력이 너무 빠졌다고 판단되면 영웅 능력을 써서 방어도를 올리자.



2. 초보 전사 낙스라마스 0가루 덱 (25,000원 결제 추천)



멀리건(첫 손패 결정)

1코 간식용 좀비, 2코 유령 들린 거미, 산성 늪수액괴물, 이글거리는 전쟁 도끼

동전이 있는 후공 시작이라면 낙스라마스의 망령이나 서리바람 설인까지 노려보는것도 생각해볼만 합니다.


현금 결제한 덱이니 기본 덱과 차원이 다른 효율을 보여주는 카드가 많이 포함됐습니다.

간식용 좀비, 유령 들린 거미, 낙스라마스의 망령, 로데브, 썩은위액 누더기골렘, 켈투자드, 죽음의 이빨

위에 이 카드들은 지금도 많이 쓰이는 카드이니 사용법을 연습해 두시면 정말 도움이 많이 될것 같습니다.

전사덱에 거의 대부분에 들어가는 가장 좋은 카드를 꼽자면 죽음의 이빨 입니다. 4딜, 4딜+전체1딜을 줄 수 있는 아주 좋은 카드로 손님 덱이라고 불리는 가장 좋은덱에도 들어가는 카드입니다.


전체적인 운영은 기본덱과 비슷합니다. 무기로 상대 필드를 제거하고 내 하수인으로 필드를 장악하면 됩니다.

첫 전설이 될 로데브와 켈투자드로 재미를 보세요. 특히 켈투자드는 필드를 먹은 상황이라면 상당한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카드 ㅋ



4. 초보??? 전사 검은 바위산 0가루 덱 (25,000원 추가 결제 필요, 낙스 + 검바산)




두번째 모험모드 결제덱인 검은 바위산 0가루덱


드디어 문제의 전사 덱인 험상궂은 손님이 등장했습니다.

검은바위산 때부터 대 마상시합이 나온 지금까지도 전체 덱 파워 1위를 자랑하는 덱의 핵심 카드.

험상궂은 손님이 피해를 입고 살면 분열하는 특징과 돌진 능력을 부여하는 전쟁노래 사령관의 환상적인 시너지 ㅋㅋㅋ

유저들에게 악명높은 덱이라 손놈이라고 불릴 정도입니다 ㅋ

물론 완성덱이 되려면 다른 카드들이 필요합니다만 가장 먼저 약식으로 한번 써보세요~


이덱은 콤보덱이라고 할 수 있는데 험상궂은 손님 + 전체 광역기 조합을 모으세요.(전쟁노래 사령관까지 함께라면 개꿀)

예를들어 손님 + 소용돌이, 아니면 죽음의 이빨, 불안정한 구울 or 켈투자드

상대가 1~2 공격력을 가지고 있는 하수인을 냈다면 바로 손님을 불릴 수 있는 찬스입니다.

전쟁노래 사령관 + 손놈으로 공격 -> 2마리로 분열 + 소용돌이류 -> 손놈 4마리 극혐 ㅋㅋㅋㅋ

손님에게 태양 성직자가 버프를 걸어주는 방법도 좋겠네요.

나머지 카드들은 버틴다고 생각하고 손님 콤보덱을 한번 연습해보세요





5. 초보는 아니고 강력한 약식?? 손님 전사 덱 (760 가루 + 낙스라마스 4지구 & 검은바위 산 1지구)




이제는 초보덱이라 할 수 없고 숙련도만 쌓인다면 정말 강력한 손놈덱 -_-ㅋ

4번 덱에서 말한대로 험상궂은 손님을 더욱더 강화시켜줄 수 있는 카드들 포함한 콤보덱입니다.

이건 필드 장악하는 덱이 아니라 무조건 버티면서 콤보 카드를 모으는 식으로 플레이 해야합니다.

만약 손패가 잘 풀리고 생각보다 상대의 공격을 막을만 했다고 하면 거의 이깁니다.

이 손놈덱이 공공의 적이된 이유는 벽덱이라고 불려서 입니다. 다른 일반적인 덱은 나와 상대방의 카드, 운영에 따라 승패가 갈린다면 이 손님전사덱은 상대방에 상관없이 콤보 카드만 완성된다면 자기 혼자 손님을 불려 게임을 끝내버립니다.

그래서 벽과 상대하는것 같다고 해서 벽덱.... 손놈덱....


초보자가 운영하기에는 쉽지않은 덱입니다. 하지만 전사, 가로쉬가 좋으시다면 지금부터 틈틈히 연습해 두세요.

나중에 무조건 이덱 써볼꺼에요. 한마디로 조기교육임 ㅋㅋㅋ


저도 잘 운영을 못하는 덱이라 몇가지 팁을 드리자면 프로게이머의 손님 운용 영상을 찾아보시는걸 추천합니다.

보통 이덱을 운영해 빠르게 승리하는걸 보면

4턴에 죽음의 이빨

5턴에 험상궂은 손님 + 내면의 분노 + 죽빨 죽메 => 손놈 4마리 ㅋㅋㅋㅋ


핵심은 내 명치가 터지기 전에 최대한 카드를 빨리 드로우해 거품 무는 광전사, 험상궂은 손님의 효율을 뽑아내느냐 입니다.

(앞으로 만약 하스스톤에 좀 적응하시고 상대가 전사일때 별 카드를 내지않고 드로우만 보다가 제왕 타우릿산이 뜰 경우 당신은 짜증과 공포를 느낄거라고 확신합니다 ㅋㅋㅋ)


멀리건

하수인 :불안정한 구울, 고통의 수행사제, 방어구 제작자

무기: 이글거리는 전쟁 도끼, 죽음의 이빨 (만약 무기가 잡혔다면 공포의 해적도 추천)



6. 10월 3일에 아시아 전설1위를 달성한 용준 님의 손님 전사 덱 (졸업덱)




크~ 아시아 서버 1위를 인증한 용준님의 손님전사 졸업덱

진짜 무시무시한 점은 위에 5번에 올린 덱이랑 카드 종류는 똑같다는 점.

내면의 분오와 이글거리는 전쟁 도끼 수량만 다름. 핵소름.

말 그래도 700~800 가루 덱으로도 아시아 1위, 대회까지 가능하다는 걸 보여주는 초강력 덱 ㅋㅋㅋ



7. 9월 전설 144위 Exin님의 용 방밀 전사덱 (졸업덱)



또 다른 전사 졸업덱.

방밀 전사라고 불리는 덱인데 특징으로는 전설이 무더기로 들어갑니다. 하스스톤에서 일반적으로 가장 비싼 덱. 전사가 방어도를 쌓아 후반을 버티고 성능 좋은 전설 카드로 승부를 보는 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방패 막기 or 방패 여전사 or 심판관 트루하트 + 영능 -> 방패 밀처내기를 활용해 상대 주요 하수인을 잘라줄 수 있습니다.


저도 써보지 않아서 잘 모르는 덱 너무 비싸요 -_-ㅋ

몇번 상대해보긴 했는데 중반에 못 끝내면 후반의 강력함에 거의 집니다...

특히 대 마상시합에서 추가된 전설인 심판관 트루하트가 나오면 거의 매턴당 방어도가 4씩 올라가서 답이 없어짐...

이정도 카드를 모으면 거의 하스스톤은 졸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ㅋㅋㅋㅋ



모두 즐거운 하스스톤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