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 맛집/백종원 레시피

[뱀선생] 집밥백선생3 LA 3대 소스 편 - 그레이비소스, 코울슬로, 칠리소스 레시피

by 뱀선생 2017. 8. 2.
반응형

[뱀선생] 집밥백선생3 LA 3대 소스 편 - 그레이비소스, 코울슬로, 칠리소스 레시피


tvN 집밥 백선생 3 25회 20170801 LA 3대 소스 편.


이번주 집밥백선생3 주제는 집밥으로 해먹는 LA요리 ㅋㅋㅋㅋ

그래서 LA 3대 소스를 배워서 활용하는 요리 레시피~


1. 백종원 그레이비소스 레시피

2. 그레이비소스 응용 로제떡볶이 레시피

3. 그레이비소스 응용 새우그라탱 레시피

4. 백종원 코울슬로 레시피

5. 코울슬로 활용 요리 멕시칸샐러드 레시피

6. 백종원 칠리소스 레시피

7. 칠리소스 활용 요리 : 칠리치즈나초, 칠리핫도그, 칠리브리도, 칠리덮밥, 칠리치즈프라이 ㅋ



백종원 초간단 그레이비소스 레시피


그레이비소스 : 육류를 구울 떄 나오는 육즙에 소금, 후추로 조미를 하고 밀가루 등으로 농도를 더하는 소스.

쉽고 간단하게 백종원 초간단 야매 스타일의 그레이비소스 만드는 방법 ㅋㅋㅋㅋ

1. 간 소고기 한컵 , 스틱 버터 2/3개, 양파 반개, 감자 반개, 밀가루, 우유 2컵, 물 한컵을 재료로 준비한다.
(간 돼지고기도 되지만 이번은 소고기를 추천한다고 함)

2. 팬에 불켜서 버터를 넣고 버터가 녹기 시작하면 바로 간 소고기를 넣고 볶아준다.
(간 소고기와 버터를 함께 볶아줘서 풍미 업그레이드~ 불이 쎄면 버터가 탄다고 함)

3. 소금 한 꼬집, 후추가루 톡톡 해 고기에 밑간을 한다.

4. 소고기의 수분이 완전히 날아가고 기름기만 남을 때까지 약불로 볶아준다.

5. 밀가루 3숟갈 투하해 잘 섞어 볶아준다.
(팁으로 소고기의 수분을 완전히 날린 후, 밀가루를 넣어야 밀가루가 엉겨 붙지 않는다.)


6. 밀가루는 풋내가 날 수 있으니 중불에서 충분히 볶아주라고 함. 구수한 빵 냄사가 나면 OK ㅋ

7. 믹서기에 감자 반개, 양파 반개, 물 한컵을 넣고 잘 갈아준다.

(믹서가 없으면 채썰면 된다나? ㅋ)


8. 갈아둔 재료에 우유 2컵을 섞고 팬에 투하해 잘 저어준다.


9. 양파와 감자가 다 익을 때까지, 볶아진 고기에서 육즙이 나올 때까지, 원하는 농도가 나올때까지 눌러붙지 않도록 저어가며 끓여주라고 함.

(혹시나 처음부터 너무 걸쭉하면 우유나 물을 더 넣어주면 된다고 함. 반대로 계속 묽으면 계속 끓이라고 ㅋ)


10. 원하는 농도가 나오면 조금 짭짤하게 간을 해주고 후추를 뿌려주면 그레이비소스 완성~

(약간 소고기 스프 느낌이라고 ㅋㅋㅋㅋ)

이규한 맛평가로는 LA에서  먹던것과 싱크로율 90%이상이고 고기가 씹혀서 더 좋다나? ㅋㅋㅋㅋ

느끼해보이지만 그렇지 않고 조금 무거운 느낌의 소고기 스프와 비슷하다고 함.


11. 그레이비소스 활용 레시피로 KFC 비스킷이나 집에 오래 보관한 마른 빵, 말라비틀어진 바게트에 뿌려먹어도 맛있다고 함.

근사한 브런치로 변신한다고 ㅋㅋㅋㅋㅋ

식빵이나 바게트 말린거에 그레이비소스가 흡수가 될 수록 촉촉하게 쫀득쫀득 맛있다고 함 ㅋㅋㅋㅋ



백종원 로제떡볶이 레시피


케첩하나로 새콤하게~ 그레이비소스 응용 활용 요리인 로제떡볶이 만드는 방법.


1. 위에 만든 그레이비소스에 케첩을 넉넉히 넣어 섞어주면 또 다른 맛이 난다고 함. 로제소스로 바뀐다고 ㅋㅋㅋㅋㅋ


2. 떡볶이떡을 물로 씻는다.


3. 팬에 로제소스, 떡볶이떡을 넣고 볶는다. 만약 뻑뻑하다면 우유 or 물을 추가하라고 ㅋㅋㅋㅋ

(떡볶이떡이 익으면서 간이 배야하니까 우유를 넉넉히 부어 굳은 소스를 풀어주라고 함, 떡국떡이면 금방 익으니 조금만 ㅋ)


4. 떡볶이떡이 다 익을 때까지 약한불에서 서서히 조려주면 로제떡볶이 완성~

어른용이라면 고추장, 고춧가루 한숟갈, 설탕 반숟갈을 넣어주면 매운로제떡볶이가 된다고 함 ㅋㅋㅋㅋ



백종원 새우그라탱 레시피


그레이비소스 활용, 응용 요리, 밥과 치즈의 환상 궁합이라는 새우그라탱 만드는 방법.


1. 위처럼 그레이비소스를 만든다.


2. 팬에 물에 헹군 자숙새우을 담고 그레이비소스를 듬뿍 뿌려 볶는다.

(만약 안익힌 칵테일새우라면 삶아서 넣어주면 된다고 함)


3. 그 위로 밥을 넣고 볶아준다.


4. 밥이 들어갔으니 소금 한 꼬집 투하~


5. 재료가 잘 섞일 정도로만 볶은 뒤 전자레인지용 그릇에 옮겨 담는다.


6. 밥 위에 모차렐라치즈와 체더치즈를 얹는다.


7. 전자레인지에 치즈가 완전히 녹을때까지 돌려주면 고소한 새우 그라탱 완성~

입천장 다 까지는 뜨거움이지만 밥이랑 진짜 잘 어울린다나? ㅋㅋㅋㅋ

느끼하지 않고 완전 고소하다고 함. 

새우 대신 햄이나 소시지를 잘라 넣어도 괜찮다고 ㅋ



백종원 코울슬로 레시피


LA 맛평가 1등 메뉴, 담백해서 계속 들어간다는 코울슬로 만드는 방법


1. 양배추 1/4통을 최대한 얇게 썬다.


2. 볼에 채썬 양배추를 넣고 소금 한숟갈을 넣고 잘 섞이도록 쉐킷~


3. 잘 절여지도록 25간 기다린다. 

(중간에 한번씩 뒤집어 주면 더 좋다고함. 짰을때 물이 나오면 잘 절여진거라고 함)


4. 물기를 짜서 또 다른 볼에 넣는다.


5. 물기를 짠 양배추에 생크림 1컵을 넣고 가능한 굵게 빻은 통후추를 넣고 잘 섞어주면 미국식 코울슬로 완성~

미국에서 먹은 맛과 똑같다고 함. 양배추 특유의 깔끔하고 개운한 맛 ㅋㅋㅋㅋ

첨 먹어본 양세형 맛평가로 심심하면서 생크림의 고소함이 들어가서 양배추 향도 살아 있고 통후추도 씹혀서 무한대로 들어간다고 ㅋ

지금 이상태에서 마요네즈, 설탕, 식초를 넣으면 한국식 코울슬로가 된다고 함.



백종원 멕시칸 샐러드 레시피


코울슬로 응용 활용 레시피인 백종원 추억의 응답하라 멕시칸사라다 만드는 방법 ㅋㅋㅋㅋ 옛날 레스토랑 메뉴라나?


1. 위의 방법으로 코울슬로를 만든다.


2. 햄, 당근을 얇게 채썰어 넣어준다.


3. 설탕 한 숟갈, 식초 1숟갈, 마요네즈를 넣고 잘 섞어준다.


4. 위에 삶은 달걀 반개를 슬라이스에서 올려주면 추억의 멕시칸사라다 완성 ㅋㅋㅋㅋㅋ


백종원에게 부모님 세대를 이해하게 되는 맛이라고 깐족깐족 거리는 양세형 ㅋㅋㅋㅋㅋ

구운 식빵에 멕시칸 샐러드를 싸서 먹어도 좋다고 함. 사라다빵 ㅋ



백종원 칠리소스 레시피


한국인 입맛에도 딱 집밥의 신기원 LA 정통의 맛 칠리소스 만드는 방법


1. 간 소고기 1컵, 잘게 다진 양파 2컵, 간마늘 2숟갈, 고춧가루 2숟갈, 설탕 1숟갈, 간마늘 2숟갈, 케찹 1숟갈, 진간장(or우스타소스) 2숟갈, 버터 2/3개, 쯔란(커민)가루를 준비한다.

(미국식 칠리소스를 만들기 위해서 어쩔수 없이 커민가루가 있어야 한다고 함. 양꼬치 집에서 써서 쯔란 중국 향신료인줄 알지만 전세계에서 사용하는 향신료라고 함.)


2. 팬에 스틱버터, 간소고기, 간마늘, 다진양파를 넣고 잘 섞어가며 볶아준다.

(취향에 따라 당근, 양송이버섯을 다져서 넣어줘도 좋다고 함)


3. 물기가 나오고 양파가 투명해질때까지 볶아준다.


4. 설탕, 고춧가루, 케첩, 진간장, 물 한컵을 투입해 약불로 줄여 조려준다.


5. 소금 1/3숟갈과 후춧가루로 간을 해준다.


6. 마무리로 커민가루 반숟갈을 넣어주면 칠리소스 완성~

(당연히 취향에 따라 조절 가능. 맛이 확 변하니까 향이 싫으면 그 전에 덜어놓던지 하라고 함)




백종원 칠리소스 활용 요리 레시피


1. 나초칩을 준비한다.


2. 따뜻한 칠리소스 위에 체더치즈를 잘게 찢어 올려주면 칠리치즈나초 완성~!


3. 따뜻한 밥에 칠리소스와 후라이를 곁들이면 칠리덮밥 ㅋㅋㅋㅋ


4. 동두천 소시지를 끓는물에 데치고 핫도그에 칠리소스와 함께 곁드리면 칠리핫도그 ㅋㅋㅋ


5. 시판용 감자튀김에 칠리소스와 치즈를 찢어 올려주면 칠리치즈프라이 완성 ㅋㅋㅋㅋ


6. 칠리소스를 바른 토르티야 위에 양상추, 구운소시지, 피망을 잘 싸면 칠리부리또 완성~


맥주를 부른다는 칠리 활용 안주 요리들 ㅋㅋ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