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 맛집/백종원 레시피

[뱀선생] 집밥백선생3 - 찌개용만능맛간장, 기름떡볶이, 차돌박이국수, 감자탕, 치즈등갈비 레시피

by 뱀선생 2017. 7. 26.
반응형

[뱀선생] 집밥백선생3 - 찌개용만능맛간장, 기름떡볶이, 차돌박이국수, 감자탕, 치즈등갈비 레시피


tvN 집밥 백선생 시즌3 24회 20170725 LA 특집 집밥 콘서트 편.

(참고로 다음주 집밥백선생3 주제는 반대로 집밥으로 즐기는 미국 LA의 맛 편 ㅋㅋㅋㅋㅋ)


1. 백종원 찌개용 만능맛간장 만드는 방법

2. 백종원 기름떡볶이 만드는 방법

3. 백종원 차돌박이국수 만드는 방법

4. 백종원 등갈비 감자탕 만드는 방법

5. 백종원 치즈등갈비 만드는 방법



백종원 찌개용 만능맛간장 만드는 방법, 레시피


1. 진간장 2컵, 국간장 2컵, 맛술 1컵, 작은크기 다시마 20장, 말린 표고버섯 불린것 10개 준비


2. 불린 표고버섯 10개를 썰어서 팬에 투하


3. 대파 큼직하게 썰어 투하 (대파는 많이 넣을 수록 좋다고 함)


4. 다시마 빼고 나머지 재료 투입 후 끓이기


5. 끓어오르면 다시마 넣고 불을 줄이고 (or 불 끄고) 약 15분 정도 더 끓여줘라.


6. 만능맛간장을 오래 보관하려면 대파, 다시마를 건진다.




백종원 기름떡볶이 레시피


만능맛간장 응용 레시피인 만능맛간장 기름떡볶이 ㅋ


1. 쌀떡볶이 떡 30개 정도 준비.


2. 대파 잘게 썰어 한주먹 준비


3. 볼에 떡과 대파를 넣고 


4. 거기에 간마늘 반숟갈, 설탕 1숟갈, 만능맛간장 2숟갈, 참기름 1숟갈을 넣어 떡볶이떡에 양념이 잘 배게 조물조물 주물러준다.

(만능맛간장 속 표고버섯이 아까우니 표고버섯 서너개를 꺼내 물기없이 꾹 짜서 같이 넣어주면 좋다고 함)

(잘게 썬 표고버섯이 감칠맛을 내는 포인트라고 ㅋ)


5. 팬에 불켜고 식용유 1숟갈을 넣는다.

(이때 향이 있는 올리브유는 비추)


6. 팬에 양념한 떡볶이떡 투입해 간장 같은 물기가 날아갈 때까지 센불에서 조리해준다.


7. 수분이 날아가면 불을 줄여 볶아준다.

(윤기나는 기름떡볶이를 원한다면 식용유를 추가해줘도 좋다)


8. 취향에 따라 매운떡볶이를 원한다면 마지막에 고춧가루를 넣고 타지 않게 잘 비벼준다.

(잘 안섞인다면 식용유 추가)


두가지 맛의 기름떡볶이 완성~

맛평가로 겉은 바삭하게 구운 가래떡처럼 잘 익었고 

소스는 불고기 양념맛에 살짝 탄 표고버섯의 향이 포인트 같다고 함.



백종원 차돌박이국수 레시피


만능맛간장 활용 요리인 만능맛간장 차돌박이국수. 기존 멸치 육수가 아닌 옛날 추억의 고기국물 육수라고 함.


1. 차돌박이(희고 단단한 지방을 포함한 근육으로 주로 구이나 샤부샤부에 사용) 준비.

(미국에서는 한팩에 7천원이라고 ㅋㅋㅋㅋ)


2. 양파, 당근, 무, 호박 채소들을 채썰어 준비.

(채소 육수가 나와야되서 찌개 끓일 정도의 양을 준비하면 된다고 함)


3. 팬에 4인기준 냉동차돌박이 한주먹을 팬에 넣고 구워준다.

(만약 지방이 싫어서 소 불고기거리를 써도 되는데 그때는 식용유를 넣어야된다고 함)


4. 차돌박이가 어느 정도 볶아져서 기름이 나왔으면 무를 넣어 함께 볶아준다.

(무가 느끼함을 잡아주고 개운함은 올리는 효과를 준다고 함)


5. 4인분 기준으로 만능맛간장 4/5컵을 팬에 살짝 부어 조려주듯이 볶아준다.


6. 물 열 컵 + 나머지 만능맛간장을 팬에 부어 끓인다.

(보통 500mL 물 한병이 종이컵 3컵정도 된다고 함)

(그리고 만능맛간장에 들어있는 표고버섯을 짜서 몇개 넣어주면 더 좋다고 함)


7. 또다른 냄비에 물을 끓여 소면 국수를 삶아 찬물에 헹궈준다.


8. 채썬 양파, 돼지호박, 당근과 간마늘 1숟갈을 넣고 끓여준다.

(위 사진처럼 이정도 채썬 채소의 양이 들어가야 국물맛이 좋다고 함)


9. 준비된 그릇에 삶은 국수 면을 넣고 국물을 넣다 뺏다해서 한번 토렴해주라고 ㅋㅋㅋㅋ


10. 국수면 위에 먼저 건더기를 푸짐하게 올려주면 비주얼도 굿~ 


11. 달걀 2개를 대충 살짝 풀어 국물에 투하 후 송송 썬 대파를 국물 위로 넣어준다.


12. 뜨끈한 국물을 한가득 담아주고 다시 송송 썬 대파를 위에 올려 데코를 하면 완성~

(취향에 따라 후추를 톡톡 뿌려주는것도 좋다고 함)


기존 잔치국수와 달리 진하고 담백한 국물맛의 마성의 차돌박이국수라는 맛평가.



백종원 등갈비 감자탕 레시피


등갈비로도 만들수 있다는 백종원 등갈비 감자탕 ㅋㅋㅋㅋ


1. 등갈비 12쪽 준비.


2. 팬에 등갈비가 잠길 정도로 물을 넉넉히 부어 끓인다.


3. 물이 끓으면 맛술 한컵을 넣는다.

4. 등갈비 12쪽을 팬에 넣고 약 10분 삶는다.
(시간이 중요한게 아니라 핏물이 더 이상 안나올때까지 삶아주는게 포인트)


5. 팬에 등갈비 12쪽을 건져내고 물을 12컵을 투입한다.


6. 통감자 5개 이상을 넣고 된장 1숟갈, 고추장 1숟갈, 간마늘 1숟갈, 고춧가루 3숟갈, 국간장 반컵, 액젓 3숟갈, 큼직 썬 대파, 편생강 1쪽, 들깨가루 5숟갈을 넣고 40분 정도 끓인다.


7. 40분 뒤 국물이 많이 졸아들었으면 물을 3컵 정도 추가 투입해 준다.


8. 감자탕 고기, 감자도 질김 정도를 확인해 덜 익었다면 더 끓인다.


9. 감자탕 고기가 부드럽게 익었다면 국물 간을 확인해 짜다면 물 추가, 싱겁다면 간을 더 해라.


10. 마무리로 깻잎을 잘라 넣고 불을 꺼버리면 완성~

(기본 감자탕이라 취향에 따라 처음에 건더기로 우거지, 삶은 배추, 시래기를 넣으면 더 좋다고 함)


11. 있어보이려면 뚝배기에 옴겨담고 대파를 송송 썰어 올려주면 백종원 등갈비 감자탕 완성~ ㅋ


기존 발라먹기 힘든 감자탕과 달리 등갈비를 써서 고기 발라먹기 쉽다고 함 ㅋㅋㅋㅋ

밥까지 말아서 싹싹 긁어 먹을 맛이라고 함.



백종원 치즈등갈비 레시피


한국에서도 인기가 좋았다는 백종원 치즈등갈비 레시피. 전국의 대학로가 한때 뒤덮였다나? ㅋ


1. 등갈비 12쪽을 준비


2. 팬에 등갈비가 잠길 정도로 물을 넉넉히 부어 끓인다.


3. 물이 끓으면 맛술 한컵을 넣는다.


4. 등갈비 12쪽을 팬에 넣고 약 10분 삶는다.

(시간이 중요한게 아니라 핏물이 더 이상 안나올때까지 삶아주는게 포인트)


5. 팬에 등갈비 12쪽을 건져낸다.

6. 양파 반개를 잘게 채썰고, 맛술 1/3컵, 진간장 1/3컵, 물엿 1/3컵, 고운고춧가루 3숟갈, 물 4컵, 간마늘 1숟갈, 설탕 2숟갈, 고추장 2숟갈을 넣고 40분 끓인다.
(파를 넣으면 좋은데 지저분해지니까 흰부분만 채썰어 넣는다. 취향에 따라 선택하라고 함)

7. 조림처럼 소스가 조려지면 거의 완성 단계에 돌입한거라고 함 ㅋㅋㅋㅋ


8. 고기를 잘라봐서 질기다면 다시 물을 더 넣고 조린다.
(냉장육, 냉동육에 따라서 시간이 천차만별이라고 함)


9. 어느정도 고기가 연해졌다면 먹기 좋게 썬 새송이버섯 두개와 떡볶이떡을 올려 끓인다.


10. 떡이 익으면 모차렐라치즈를 넉넉하게 올려주라고 함.


11. 마무리로 송송 썬 대파를 올리면 백종원 치즈등갈비 완성~


무조건 맛있는 맛이라고 함 ㅋㅋㅋㅋㅋ 윤두준 말로는 먹고 닭살이 오른걸 보여주고 싶다고 ㅋㅋㅋㅋㅋ

매콤달콤한 양념이 떡이랑 등갈비에 완전 잘 어울린다고 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