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 맛집/백종원 레시피

집밥 백선생(백주부) - 돌솥비빔밥 스타일의 나물 냄비밥 만드는 방법

by 뱀선생 2015. 9. 30.
반응형

돌솥비빔밥 부럽지 않은 나물 냄비밥 레시피



이번주 집밥 백선생 주제는 추석 특집 2탄으로 '남은 명절 음식 재활용하기'네요 ㅋㅋㅋ

마리텔에서 오세득도 명절음식 활용법을 알려주던데 백주부(백종원)도 집밥스럽게 알려줍니다.


가장 맘에 들었던 레시피는 돌솥비빔밥 같은 스타일의 나물 냄비밥

나물만 있으면 가장 편하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인것 같습니다.

전 찌개는 일반적인 전 찌개를 끓이는 방법을 알려줬고

잡채 유부 주머니는 한번 만들면 참 맛있고 편해보이는데 언제 주머니 다 꿰매고 있을지 -_-;;;

그래도 한번 만들어두면 간장 육수 어묵탕이나 새우젓 라면을 끓일 수 있긴하는데...

마지막 사과잼도 나왔는데 사과는 없어서 못먹네요 ㅋ


밑에 나물 보관법(냉동 나물 패티)도 정리해뒀습니다.



나물 비빔밥 재료



각종 남은 나물(냉동 나물패티), 참기름, 밥, 계란, 김가루, 고추장 or 만능간장 or 간장



나물 냄비밥 만드는 방법



1. 참기름을 냄비에 두른다.


2. 냄비를 한 바퀴 돌려 참기름으로 밑면을 쫙 코팅해 준다.


3. 밥 한공기를 참기름 위에 고루 펴준다.


4. 냉동 나물 패티를 밥 위에 올려준다. (아니면 그냥 나물을 가위로 잘라 밥위에 얹어주면 됨)


5. 나물 중앙에 자리를 만들어 계란을 하나 톡 깨준다.


6. 불은 중불 이하로 뚜껑을 덮어 은근하게 가열해준다. (생나물이면 조금 가열하면서 비벼주면 되고 얼린 나물패티인 경우 증기로 쪄지는 시간이 필요하다)


7. 나물이 녹았다면 취향에 따라 김가루, 고추장, 간장 or 만능간장을 넣어 맛있게 돌솥비빔밥을 즐긴다 ㅋㅋㅋ


8. 방송에서는 반은 고추장, 반은 만능간장으로 짬짜면식으로 해서 2가지 맛으로 먹네요 ㅋ



팁) 백선생의 나물 보관법 : 냉동 나물 패티


1. 처치곤란한 남은 나물들을 가위로 잘게 자른다.


2. 접시에 고루 담아 비닐봉지를 씌워 뒤집어 툭! 쳐서 패티모양을 만든뒤 접시만 싹 뺀다.


3. 햄버거 패티처럼 남작한 모양을 유지한 상태로(나물 비닐봉지째로 접시위에 올려두고 하면 쉬움) 봉지끝을 묶고


4. 냉동실에 가지런히 쌓아 보관하면 끝! (나물을 1인분씩 패티모양으로 냉동보관한다고 생각하면 쉬움)


장담하는데 나물패티 만들어두면 2달안에 다 먹는다고 하네요.

돌솥비빔밥으로 만들면 너무 맛있다나 뭐라나 ㅋㅋㅋ

방송에선 나물패티모양을 이쁘게 만들었지만 그냥 막 섞어서 자른뒤에 보관해도 상관없을듯

어짜피 비빕밥으로 비벼먹을거 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