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뱀선생] 썰전 226회 - 새로운 보수 논객 이명박 정부 출신 박형준 교수 합류, 한·미FTA, 탈원전 등등

by 뱀선생 2017. 7. 7.
반응형

[뱀선생] 썰전 226회 - 새로운 보수 논객 이명박 정부 출신 박형준 교수 합류, 한·미FTA, 탈원전 등등


jtbc 목요일 시사 예능 썰전 226회 20170706

썰전 보수 패널 새 식구로 박형준 동아대 교수 합류 ㅋㅋㅋㅋ

전 장관 vs 전 장관 급이라고 ㅋㅋㅋ

전원책 변호사 같은 개그 센스를 기대하지만 유머는 본인 전공이 아니라며 그래도 나름 블랙 유머가 있다고 ㅋㅋㅋㅋ

둘다 관료 출신이라 정책 제도 이런 깊이가 ㅎㄷㄷ;;; 

노무현 정부 vs 이명박 정부 출신의 레알 고수들이 치고 받는 썰전.... 웃는데 뭔가 긴장감이 흐르는 더 진지해진 느낌임 ㅋㅋㅋㅋㅋ



(환영★) '썰전' 새 식구 박형준 교수, 그는 누구인가?


제17대 국회의원, 2007년 한나라당 대변인 

대통령실 정무수석 비서관, 국회사무처 사무총장까지! 

화려한 경력의 박형준 교수, 환영합니다!! ★ 

블랙 코미디의 영업전략이 있답니다~^ㅡ^



[한미정상회담] 대통령의 면모를 보여준 문재인 대통령

이번 한미정상회담의 가장 큰 목표는 확실한 '안정감' 전달 

박형준 "문재인 대통령은 확실히 노무현 2.0이 아니다" 

장진호 전투 기념비에서 문 대통령의 스토리텔링 연설 

유시민 "개인사와 엮어서 접근한 게 전략적으로 주요"



박형준vs유시민, 주고받는 한 방(!) "한·미FTA 반대했었죠?"

박형준 "한·미 FTA 반대하던 사람들 어디 갔어요?" 

양국 간 완전한 합의에 이르기까지 풀어야 할 숙제가 많을 것 

유시민의 반격? "이명박 정부, 남북 관계를 대결 국면으로 끌고 간 것" 

연이은 북한의 도발과 핵실험으로 남북 관계가 악화…



박주선 국민의당 비대위원장에게 직접 듣는 국민의당 입장

제보들의 팩트 체크가 어떻게 이 정도로 부실할 수 있었는지? 

박주선 "신뢰성 있는 당원이 가져온 자료" 

당시 상황으로서는 검증을 하기 위한 노력했던 것으로 평가 

당 관계자의 조직적 개입이 있을 거라는 의혹?



③경제성, 탈원전의 대가를 치른 독일 국민들 '전기요금 78% 상승'

박형준 "선진국이라고 무조건 탈원전만을 고집하는 것은 아니다" 

독일 주택용 전기요금 78% 상승, 국민들이 탈원전에 대한 대가를 치른 것 

탈원전은 에너지 비용 증가를 감당할 준비가 된 후에 시작해야… 

유시민 "급진적으로 못 하는 탈원전, 원전의 추가 건설을 멈춘다는 의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