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 맛집/백종원 레시피

[뱀선생] 집밥백선생3 새우 편 - 새우구이, 일식집새우튀김, 중국집크림새우, 쉬림프박스 레시피

by 뱀선생 2017. 5. 24.
반응형

[뱀선생] 집밥백선생3 새우 편 - 새우구이, 일식집새우튀김, 중국집크림새우, 쉬림프박스 레시피


tvN 집밥 백선생 3 15회 20170523 새우 편

이번주 집밥백선생3 주제는 저렴한 냉동 새우를 활용한 요리 레시피~

(참고로 다음주 집밥백선생3 주제는 오이 활용 레시피???)


1. 백종원 새우구이 만드는 방법

2. 백종원 일식집 새우튀김 만드는 방법

3. 백종원 중국집 크림새우 만드는 방법

4. 백종원 갈릭, 칠리 쉬림프박스 만드는 방법



냉동새우, 칵테일 새우와 자숙 새우의 차이점

자숙새우는 익힌 새우,

칵테일새우는 익혀서 칵테일파티용(꼬리가 붙어있어서 잡고 소스에 찍어먹는다고 ㅋ)으로 만들어놓은 새우.

그냥 냉동새우는 익히지 않고 그래도 얼린 새우를 말함.



쉽게 알려주는 새우 손질법

냉동새우인 경우 찬물에 담궈 해동시킨다.

이쑤시개를 새우를 굽혀 등 옆구리에 꽂아 관통시켜라

이쑤시개를 등 위쪽으로 빼내면 실 같은 것이 같이 따라 나온다. 

이게 새우 내장인데 살살 잡아당겨서 제거해주라고 함.

식감에 약간 방해되서 제거해주는 편이 좋다고 함.

마지막으로 물에 헹궈주면 새우 손질 끝~



백종원 새우구이 레시피


보통 소금 구이 하지만 그럼 소금 아깝다고 백종원 초간단 기름 새우 구이 레시피 ㅋㅋㅋㅋ


1. 팬에 식용유 3숟갈에 소금 한 꼬집, 간마늘 반 숟갈을 넣는다 


2. 냉동새우 4마리 투척 볶아준다

(물기 때문에 기름 튀니까 뚜껑 덮고 하는게 좋다고 함)


3. 참고로 더 맛있게 멋지게 먹으려면 빵칼로 새우 등에 칼집을 내서 새우를 구우면 더 좋다고 함.


백종원 표 갈릭 새우구이 ㅋㅋㅋㅋ 마늘의 고소함이 새우 속살까지~



백종원 일식집 새우튀김 레시피


바삭한 식감, 꼿꼿한 자태의 일식집 새우튀김 비법 레시피~


1. 꼬리에 있는 물주머니를 제거하거나 물을 빼준다.


2. 배에 칼집을 내서 근육을 끊어준다.


3. 새우살을 뾱뾱 눌러 근육 끊어준다.


4. 튀김가루 1컵 반 + 차가운 물 or 얼음물 1컵 반 1대1 비율로 살살 섞어 일식집 튀김 반죽물을 만들어준다.


5. 튀김 반죽을 끓는 기름에넣어 온도를 확인한다.


6. 새우에 튀김반죽을 묻혀 기름에 넣어 튀긴다


바삭한 식감의 일식집 새우튀김~~~



백종원 중국집 크림새우 레시피


손님에게 대접하기도 좋고 중국집이랑 똑같은 맛이라서 충격적이라는 백종원 10분 완성 크림새우 레시피~~


1. 냉동 자숙새우(칵테일새우)를 물에 녹여 해동한다.


2. 볼에 튀김가루 한컵, 물 반컵을 젓가락으로 섞어 끈적끈적 두꺼운 튀김옷 반죽을 만든다.


3.영혼까지 눌러 담은 자숙새우 한 컵 준비 ㅋㅋㅋㅋ


4. 튀김반죽에 자숙새우를 투하해 잘 섞어준다.


5. 팬에 새우를 튀겨낸다.

(자숙새우는 익혀나온 새우이므로 튀김반죽만 익으면 바로 건져주라고 함 ㅋ)


6. 바삭한 튀김옷을 만드려면 건져냈다가 두번 튀겨준다.


7. 접시에 양상추, 레몬을 깔아줘 중국집 분위기 연출한다 ㅋㅋㅋㅋ


8. 팬에 설탕 2숟갈, 마요네즈 4숟갈, 식초 1숟갈을 약불에 저어가며 녹여준다.

(팁. 마요네즈는 센불에서 끓이면 투명하게 녹아버리니, 노르스름한 색이 나도록 약불에서 끓여줘라)


9. 그대로 소스에 튀긴 새우를 넣고 버무려주면 중국집 크림새우 완성~ ㅋㅋㅋㅋ


새콤달콤한 냄새 똑같고 맛도 똑같아 충격적인 중국집 크림새우 ㅋㅋㅋㅋ

다시 먹어봐도 너무 맛있다고 함 ㅋㅋㅋㅋ 레몬즙을 뿌려먹으면 더 좋다고  함.



백종원 쉬림프박스 레시피


도시락으로 간단하게 공원에 나가서 먹어도 좋다는 SNS 화제의 푸드트럭 메뉴 두가지맛 쉬림프박스 레시피~


1. 자숙새우 2컵 준비


2. 팬에 불 올리고 식용유 3숟갈, 간마늘 1.5숟갈, 자숙새우 1컵을 넣고 볶아준다


3. 마늘이 고릇노릇 해졌으면 깍두기 크기의 버터 한조각, 액젓 1숟갈, 후춧가루 살짝 투하하면 완성~

(마늘이 살짝 탈 정도로 튀겨주는게 포인트라곸ㅋㅋㅋ 취향에 따라 버터양 조절)


첫번째 맛 갈릭버터쉬림프 완성~ 그냥 먹어도 좋고 밥에 올려먹어도 굿~~~~


4. 다시 새 팬에 식용유 3숟갈, 간마늘 1숟갈, 자숙새우 한컵 투입해 볶는다.


5. 케첩 2숟갈, 고춧가루 1숟갈, 설탕 1숟갈, 진간장 1숟갈, 식초 1숟갈, 물 살짝을 넣고 볶아준다.


6. 버터 한조각을 넣고 볶다가 후춧가루 톡톡 뿌려주면 칠리새우 완성~


요즘 sns에서 난리라는 쉬림프박스를 집밥에서~ ㅋ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