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 맛집/백종원 레시피

[뱀선생] 집밥백선생3 떡순이 편 레시피 - 국물떡볶이, 알리오올리오떡볶이, 해물떡볶이, 떠먹는치즈순대, 백순대볶음

by 뱀선생 2017. 5. 3.
반응형

[뱀선생] 집밥백선생3 떡순이 편 레시피 - 국물떡볶이, 알리오올리오떡볶이, 해물떡볶이, 떠먹는치즈순대, 백순대볶음


tvN 집밥 백선생 시즌3 12회 20170502

이번주 집밥백선생3 주제는 가성비 갑이라는 떡복이 & 순대 떡순이 요리세트 레시피 ㅋㅋㅋㅋㅋ

이번 분식 주제는 재료비 줄이고 푸짐하게 먹는게 컨셉이라고~

(다음주 집밥백선생3는 중국요리편, 탕수육 중국식 만능소스, 해물누룽지탕 레시피 등등)


밀떡과 쌀떡의 차이점

밀떡은 양념이 빠르게 잘 배고 쫄깃한 식감이 떨어짐.

쌀떡은 양념이 잘 안배고 쫄깃쫄깃함.



1. 백종원 국물떡볶이 만드는 방법

2. 백종원 알리오올리오 떡볶이 만드는 방법

3. 백종원 해물떡볶이 만드는 방법

4. 백종원 떠먹는 치즈순대 만드는 방법

5. 백종원 신림동 백순대볶음 만드는 방법



백종원 국물떡볶이 레시피


1. 대가리와 내장을 제거한 마른 멸치 한 주먹을 준비한다.


2. 기름 없이 약불에 멸치를 볶는다.


3. 볶은 멸치를 믹서에 넣고 갈아주면 국물용 멸치가루 완성~


4. 밀떡 35개, 다시마 3개, 사각어묵 2장, 큼직하게 썬 대파를 준비한다.


5. 설탕 1숟갈, 굵은고춧가루 2숟갈, 액젓 1숟갈, 진간장 1숟갈, 고추장 1숟갈, 물 3컵 양념 재료로 준비.


6. 불을 켜고 팬에 물 3컵 -> 멸치가루, 다시마, 밀떡, 어묵 등등 + 양념까지 순서상관없이 왕창 투하해 끓인다~


7. 큼직하게 썬 대파가 숨이 죽을 때까지 끓여주고 송송 썬 대파를 마무리로 뿌려주면 국물떡볶이 완성~


멸치가루를 넣어도 비린내 나지 않고 깊은맛이 난다고 함.오랫동안 우려낸 육수 같이 진한 맛이라고 ㅋ 

국물 계속 떠먹어도 짜지 않고 얼큰한 국물떡볶이 맛이라고 함.



백종원 알리오올리오 떡볶이 레시피


맵지않고 서양 요리 같은 별미 떡볶이 요리라는 알리오올리오 떡볶이  ㅋ


1. 건새우 5마리와 한주먹을 따로 준비 ㅋㅋㅋㅋ


2. 건새우 한주먹을 믹서에 곱게 갈아준다


3. 밀떡 30개,  올리브유 1/3컵, 통마늘 10개(3개는편으로, 7개는 으깨 다지기), 쪽파 준비.


4. 팬에 불 켜고 올리브유 1/3컵 투하


5. 다진마늘, 편마늘을 투하해 약불에 은근히 볶아준다.


6. 마늘이 노릇해지면 건새우 5마리를 넣고 볶아준다.


7. 마늘이 땅콩 색처럼 노릇해지면 밀떡 30개를 넣고 굽는다.


8. 소금 한꼬집, 새우가루를 넣는다.


9. 밀떡이 말랑말랑해지면 설탕 한숟갈을 뭉치지 않게 솔솔 뿌려준다.


10. 밀떡이 어느정도 익었으면 센불로 살짝 올려서 겉은 바삭 속은 말랑하게 구워준다.


11. 바삭하게 익은 밀떡 위에 송송 썬 쪽파를 올리면 알리오올리오 떡볶이  완성~


윤두준 맛평가로는 우와 이거 엄청 맛있다고 ㅋㅋㅋㅋㅋ

겉은 바삭 속은 쫄깃쫄깃, 새우 향과 마늘 향이 콜라보~



백종원 해물떡볶이 레시피


해물떡찜의 원조 창시자 백종원의 가족이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다는 해물떡찜을 응용한 해물떡볶이 ㅋ


1. 새송이버섯, 양파, 양배추, 대파, 쌀떡,  해물믹스, 냉동오징어


2. 대파 한대는 큼직하게, 양파 반개, 새송이버섯 한개, 양배추 두주먹, 어묵 2장을 큼직하게 잘라서 준비.


3. 손질한 통오징어 1마리, 해물믹스는 넉넉히 준비, 삶은 달걀, 한시간정도 불려둔 당면 준비.

(해물믹스는 물에 헹궈서 준비해야 잡내제거 가능)


4. 해물떡볶이소스로 물 한컵반, 고추장 2숟갈, 진간장 1/5컵, 설탕 3숟갈, 굵은고춧가루 2숟갈, 후추가루 톡톡을 잘 섞어준다.


5. 팬에 식용유 1/5컵 + 대파를 넣고 노릇노릇 파기름을 낸다.


6. 해물믹스를 넣고 볶아준다.


7. 어느정도 해물이 익어가면 각종 재료를 다 넣는다.

(당면만 마지막쯤에~)


8. 해물떡볶이소스 + 물을 넣고 조린다.

(조려야 되니까 물양을 조절해가며 넣어주는게 포인트라고 함)


9. 더 빨간 비주얼을 원하면 고춧가루를 추가로 넣어준다.


10. 국물이 약간 걸쭉해졌다면 당면을 투입

(당면이 국물이 쭉 빨아들일것을 생각하라고 함)


11. 당면이 익을 때까지 조려주면 해물떡볶이 완성~


삶은 달걀과 통오징어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라고 함.

고급스러워 해물찜 안부러운 또 다른 맛이라고 함. 진짜 맛있어서 기분이 너무 좋다고 ㅋㅋㅋㅋㅋ



백종원 떠먹는 치즈순대 레시피


전자레인지 4분이면 끝난다는 맥주, 와인안주로 좋은 초간단 순대 요리 떠먹는 치즈순대 ㅋㅋㅋㅋ


1. 냉장고에 먹다 남은 당면 순대 or 먹기 좋게 자른 진공 순대 준비 ㅋ


2. 굵은고춧가루 반숟갈, 케찹 3숟갈, 진간장 2숟갈, 식초 1/3숟갈, 간마늘 반숟갈, 설탕 반숟갈을 섞는다.


3. 쪽파한주먹, 청양고추 2개를 잘게 썰어주고 반씩만 2번 소스에 넣고 섞어주면 치즈순대 소스 완성~


4. 볼에 순대를 넣고 양념장을 투하해 잘 섞어준다.


5. 전자레인지용 접시에 순대를 깔고 모차렐라 치즈 왕창, 나머지 쪽파, 청양고추를 위에 뿌려준다.


6. 전자레인지에 4분정도 돌리는데 치즈가 충분히 녹아서 쫙 퍼질때까지 돌려주면 된다고 함.


고품격 순대 요리 ㅋㅋㅋㅋ 포크로 떠먹어야 제맛이라고 함.

피자 위에 페페로니 양식의 맛이 난다고 함 ㅋㅋㅋㅋ

맥주를 부르는 맛이라는 평가.



백종원 신림동 백순대볶음 레시피


집에서 하는 철판순대볶음. 저렴하게 먹는 백종원의 신림동 백순대볶음 레시피~ 후라이팬이 철판이라고 ㅋㅋㅋㅋㅋ


1. 진공순대를 두툼하게 한접시 썰어준다.


2. 양파 반개, 대파반개, 새송이버섯 한개, 양배추 적당량, 청양고추 2개를 큼직하게~


3. 물에 불린 당면, 깻잎 12장을 반으로 잘라 먹기 좋게 썰어준다.

(자른 깻잎은 볼에 넣고 뭉치지 않게 흩어주라고 함)


4. 깻잎, 들깨가루, 들기름 들깨 3총사가 맛의 포인트.


5. 팬에 식용유 + 들기름을 1대1 비율로 둘러준다.


6. 대파 + 순대를 넣고 같이 볶아준다.

(백순대볶음은  순대가 약간 늘러붙은게 포인트라고 ㅋ 다만 너무 오래 볶으면 순대가 터지니가 주의)


7. 순대가 눌러붙기 시작하면 양파, 버섯, 양배추, 청양고추를 넣고 볶아준다.


8. 설탕 한꼬집, 소금 한 꼬집을 넣고 볶아준다.


9. 채소들이 거의 익어가면 깻잎, 들깻가루 1숟갈을 넣고 잘 섞어준다.


10. 한쪽으로 몰아놓고 물에 불린 당면을 넣고 볶는다.


11. 마지막으로 후추 톡톡톡


12. 초고추장(초고추장 만드는 방법으로 고추장, 식초, 설탕, 물) + 간마늘 반숟갈 + 들꺳가루 2숟갈 + 들기름 살짝 + (취향에 따라 된장 살짝)을 섞어주면 백순대 찍어먹는 소스 완성~


먹는 방법으로 먼저 그냥 먹어보고 소스에 찍어먹기도 하고 쌈싸먹기도 하라고 함.

그냥 소주가 땡기는 맛이라는 평가 ㅋㅋㅋㅋㅋ

새콤달콤한 소스의 초고추장과 들깻가루가 너무 잘어울린다고~

양세형 들초장에 당면을 비벼서 먹으면 깜짝놀라는맛이라고 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