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 맛집/먹거리(편의점+배달)

[뱀선생] 편의점을털어라 레시피 - 로제감자뇨끼, 오계이득, 오리밀푀유전골, 고등어초밥세트

by 뱀선생 2017. 5. 2.
반응형

[뱀선생] 편의점을털어라 레시피 - 로제감자뇨끼, 오계이득, 오리밀푀유전골, 고등어초밥세트


tvN 편의점을 털어라 8회 20170502

이번주 편털식 주제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엄마가 보면 깜짝 놀랠 편의점 표 든든한 요리 레시피 ㅋ


1. 로제 감자 뇨끼 (예끼노끼세끼) 레시피

2. 소고기 달걀말이 부침 (오계이득) 레시피

3. 오리 밀푀유 전골 (전골에재린덕) 레시피

4. 고등어 초밥 세트 (딘나초밥왕) 레시피



편의점 든든 제품 베스트6


1위 고등어자반 구이 : 전자레인지에 1분만 데우면 간편하게 먹을 수 있음.

2위 오리고기 : 맛, 건강을 한방에 훈제오리고기.

3위 나물밥 : 어머니들이 지어주시던 따끈한 나물밥. 곤드레 밥, 취나물 밥 등등

4위 달걀말이 : 학창시절 엄마들의 대표 도시락 반찬.

5위 군고구마, 군감자 : 비타민, 칼륨, 식이섬유가 풍부한 국민 간식!

6위 고로쇠 물 : 나무에서 채취한 건강에 좋은 천연 이온음료.



1. 편털식 레시피 - 강타의 <예끼! 뇨끼 세끼>


편의점 표 감자 뇨끼, 한국에는 수제비가 있다면 부드러운 맛이 특징인 이탈리아의 감자요리 ㅋㅋㅋㅋ

오세득 셰프가 인정한 초간단 꿀팁으로 크림수프 + 토마토소스 = 로제 소스


재료

갈릭&어니언 토마토 소스(풀무원), 체다치즈 & 브로콜리수프(피에몬테) 버터 알감자(CU), 계란, 밀가루, 소금, 후추 (+일회용 봉투)

 

만드는 방법

1. 감자 4개를 렌지에 2분간 돌린 후, 으깬다. 

2. 으깬 감자를 볼에 넣고, 밀가루 3T와 계란 노른자 1개를 넣어 반죽한다.

3. 포도 알만하게 잘라 동그랗게 굴린 뒤, 가운데를 손가락으로 눌러준 뒤 끓는 물에 넣어준다.

4. 수프에 물을 붓고 토마토소스 3t 넣고, 렌지에 3분 돌린다.

5. 반죽이 떠오르면 건져낸다.  

6. 파스타 접시에 소스를 먼저 깔고 그 위 감자뇨끼 삶은 것을 올려주면 완성.


반죽에 소금간을 살짝 했으면 더 좋았을거라는 맛평가.
하지만 소스가 정말 맛있다고 ㅋㅋㅋㅋㅋ 
편의점이 맛 없는건 가따놓지 않는다는 오세득 ㅋㅋㅋㅋ


2. 편털식 레시피 - 오세득의 <오계이득>


두부와 식감이 비슷한 밀가루 묻혀 지진 계란말이를 활용한 약간 중식풍 요리라고 ㅋ


재료

편의점 달걀말이, 편의점 불고기, 밀가루, 기름, 고춧가루, 대파, 청양고추, 생마늘, 간장, 참기름


만드는방법

1. 계란말이에 밀가루를 묻혀 기름 두른 팬에 노릇노릇 지져 꺼낸다.

2. 대파, 청양고추도 썰고 생마늘은 편을 썰어 칩 모양을 만든다.

3. 다시 팬에 고추기름을 낸다.

4. 고추기름에 채소를 볶다가 불고기, 밀가루 풀, 간장, 참기름을 넣고 맛있게 볶아준다.

5. 기름에 지진 계란말이에 볶은 불고기를 올려주면 완성~


알싸한 채소, 달콤한 불고기, 말랑말랑 달걀말이의 삼합이라는 오세득 셰프의 오계이득 ㅋㅋㅋㅋ
완전 극찬에 차원이 다른 맛이라고 ㅋㅋㅋㅋㅋ
밥반찬, 술안주로 진짜 맛있을것 같다고~


3. 편털식레시피 - 유재환의 <전골에 재린'덕'>

재료

오늘은 훈제오리(CU) 2팩, 멸치맛 쌀국수(백제) 1개, 깻잎 4장, 배춧잎 3장, 느타리버섯, 팽이버섯, 표고버섯, 청양고추, 간장, 겨자
 
레시피
1. 컵 쌀국수 분말가루를 뜨거운 물에 넣어 준비한다. 
2. 배추위에 깻잎을 깔고, 오리고기를 올린다. 
3. 켜켜이 쌓은 배추를 3등분해서 자른다. 
4. 전골그릇에 예쁘게 담은 후 버섯을 넣고 그 위에 쌀국수 육수를 부어서 끓인다. 
5. 표고버섯을 +로 모양을 내어 올리고 오리고기 속 피클 소스와 간장, 겨자를 섞어 소스를 만들면 완성!

ㅋㅋㅋㅋㅋ 조합이 맛있을 수 밖에 없다고~ 까다로운 육수를 쌀국수 제품 스프 + 배추로 국물맛 해결 ㅋㅋㅋㅋ

어설픈 전골집보다 맛있다는 오세득의 맛평가 ㅋㅋㅋㅋ

먹다가 남은 쌀국수 면 사리를 추가해서 먹으라고 함.



4. 편털식레시피 - 딘딘의 <딘나초밥왕>


재료

고등어 초밥 : 고등어구이(세븐일레븐), 햇반, 고추냉이, 양파, 식초, 소금, 설탕, 깨, 홍고추, 간장

고등어 롤 : 고등어구이(세븐일레븐), 파프리카 2색, 플레인 요거트, 식빵, 후추, 올리브오일   (+밀대, T스푼) 

 

레시피

[①고등어 초밥 레시피] 

※ 양파는 미리 채 썰어 매운 기를 빼서 준비 예정

1. 즉석밥을 전자레인지에 데운 후 그릇에 식초 3t, 설탕 2t, 소금 1t를 섞어 단촛물을 만든다  

2. 데운 밥과 단촛물을 잘 섞은 후, 한입 크기의 타원형 모양으로 뭉친다.

3. 밥에 와사비를 올리고 고등어를 밥 크기에 맞게 잘라 올린다.

4. 양파를 고등어 위에 소복하게 올린 후 깨를 뿌리고, 홍고추를 올려 장식한다.

5. 고등어에 함께 들어있던 간장과 와사비를 종지에 담아 함께 낸다.

[②고등어 롤 레시피]

1. 식빵은 겉면을 자른 후 밀대로 최대한 얇게 밀어놓는다.

2. 고등어를 전자레인지에 1분 반 데운 뒤, 식빵 길이에 맞게 자른다.

3. 손질한 채소는 소금 한 꼬집, 후추, 식초, 올리브오일 1/4t 넣고 재운다 

4. 식빵에 절인 채소와 고등어, 요거트를 올려 돌돌 말아주면 완성


고등어 초밥과 고등어롤 2가지 고등어 초밥세트인 딘나초밥왕 ㅋㅋㅋㅋ

고등어초밥 맛 평가 망함. 비리고 초밥이 아니라 그냥 밥위고 고등어살을 올려 먹는것 같다고 ㅋ

고등어롤은 왠만한 참치샌드위치보다 맛있다고 함.

(ㅋㅋㅋㅋ 근데 심사의원이 딘딘, 박나래 엄마여서 맛평가는 깠으나 점수는 100점으로 1등. 

말로는 까도 막상 채점하니까 안되는게 엄마의 마음이라고 ㅋㅋㅋㅋㅋ

다음주는 노사연, 강남이 게스트로 나와서 꿀잼일듯~)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