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 맛집/먹거리(편의점+배달)

[뱀선생] 편털 배달음식 편 - 족발튀김, 핫도그피자, 떡볶이꽁치조림, 치킨토마토스튜

by 뱀선생 2017. 4. 25.
반응형

[뱀선생] 편털 배달음식 편 - 족발튀김, 핫도그피자, 떡볶이꽁치조림, 치킨토마토스튜


tvN 편의점을 털어라 7회 20170425 

이번주 편의점을 털어라 주제는 한국인이 가장 즐겨 먹는 배달 음식을 활용한 편의점 요리 레시피 ㅋㅋㅋㅋ


1. 족발튀김 만드는 방법

2. 핫도그피자 만드는 방법

3. 떡볶이 꽁치 조립 만드는 방법

4. 치킨 토마토 스튜 만드는 방법



배달 음식 순위 TOP5


1위 치킨

2위 떡볶이

3위 중국집

4위 피자

5위 족발


하니의 편의점 신상템 - 아이스크림 맛 사탕


롯데 롤리팝 아이스 ㅋㅋㅋㅋ

모양도 맛도 인기 아이스크림을 컨셉잡고 만든 캔디.

죠스바, 스크류바, 수박바, 더블비얀코 4가지가 있는데

낱개로는 200원. 1봉지 가격은 3천원이라고 함.


최민용의 편의점 신상템 - 만두밥


과거 지성의 만두밥이 히트쳐서

아예 해태에서 신상품으로 출시한 고향만두 김치볶음밥.

김치볶음밥에 만두 2개가 올려져있어서 전자레인지에 돌리고 섞어먹으면된다고 함.

딘딘 맛평가로는 신상 아이템 소개 중 이게 제일 맛있었다고 ㅋㅋㅋㅋ

가격은 3,400원.



편털식레시피 박나래의 <딘나튀긴족>


재료 :

남은 족발, 숙주, 튀김가루, 식용유, 후추, 대파, 마요네즈, 다진 마늘, 청양고추, 칠리소스100ml, 건고추 4개

 

레시피 :


1. 1회용 위생봉투에 튀김가루 10수저와 후추 약간을 넣고, 남은 족발 표면에 튀김가루가 골고루 묻도록 봉투를 흔들어 골고루 잘 섞어준다.


2.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룬 후, 열이 오르면 튀김가루 묻힌 족발을 튀겨서 꺼내놓는다.

(요리팁. 수분감 있는 족박은 낮은 오도에서 지지는 느낌으로 튀져주세요. 살짝 튀기는게 포인트)


3. 족발을 구운 팬에 기름을 더 여유 있게 붓고, 마른 고추를 넣어 볶는다.


4. 어느 정도 볶다가 숙주 2주먹과 칠리소스, 후추를 넣고, 짧은 시간 안에 볶아준다.


5. 볶은 숙주를 접시에 담고, 그 위에 족발을 올린 후 청양고추를 잘게 올려준다.


6. 일회용 비닐팩에 간장, 물, 마요네즈를 넣고 섞어준 후 끝을 잘라 뿌려주면 완성! 

(방송에서는 마무리로 치즈맛 크래커를 부셔서 위에 뿌려줌.)


약간 동남아 느낌 나는 족발 튀김 요리. 숙주와 족발을 함께 먹으라고 함.



편털식레시피 하니의 <낮피자 밤도그>


재료 :

남은 피자, 소시지, 베이컨, 체더치즈, 케첩, 설탕


레시피:


1. 꽁꽁 언 피자를 가위로 길게 반 잘라주고 전자레인지에 1분 돌려준다.


2. 랩을 깔고 그 위에 피자를 사각형 모양으로 맞춰준다.


3. 그 위에 슬라이스 치즈 2장을 놓는다.


4. 소시지를 그위에 올리고 돌돌돌 말아준다.


5. 베이컨 2장을 놓고 다시 돌돌돌 말아준다. 랩으로 싸서 꾹꾹 모양을 잡아준다.


6. 팬에 골고루 베이컨을 익혀주고 취향에 따라 설탕, 케첩 조합하면 핫도그피자 완성~ ㅋ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이라고 하고 피자빵 느낌이라고 함.



편털식레시피 토니안의 <엽기적인 꽁치세끼>


재료 : 

남은 엽기떡볶이, 꽁치통조림, 볶음김치 2봉, 무, 양파, 파, 다진 마늘, 참기름, 소주

 

레시피 : 


1. 무와 양파를 얇게 썰어준 후 냄비바닥에 깐다.


2. 남은 떡볶이 국물에 다진 마늘 1/2T, 소주 1컵(종이컵 기준)을 섞어준 후, 냄비에 붓고 꽁치를 올린다.


3. 마지막으로 볶음 김치를 넣고, 재료에 간이 베일 때까지 끓인다.


4. 접시에 내기 전 참기름을 아주 조금만 넣고, 파를 잘라 올려주면 완성!


엽기떡볶이를 이용해 만들었지만 꽁치 김치찌개 같은 한식 느낌이 난다고 함.

양념장을 따로 만들지 않아도 남은 떡볶이와 꽁치조림, 볶음김치만을 이용한 초간단 레시피 ㅋㅋㅋㅋ



편털식레시피 혜린의 <치.토.스.>


재료 : 

남은 양념 치킨, 맥주, 알 감자, 사과주스, 아라비아따 라면, 방울토마토, 대파, 양파, 후추, 다진 마늘

 

레시피 : 


1. 양파 1/2개, 파 1/2대를 썰어주고 방울토마토 10개는 지퍼 팩에 넣어 손으로 으깨 준비한다.


2. 기름을 두른 냄비에 채 썬 양파와 파를 넣고 볶는다.


3. 양파가 투명해지면 남은 양념치킨과 라면 소스, 으깬 방울토마토를 넣고 볶아준다.


4. 맥주를 종이컵으로 2/3컵 분량과 감자를 넣고 팔팔 끓여주다가  끓기 시작하면 1분정도 졸인 후 그릇에 담는다.


5. 남은 면을 삶아 함께 내어주면 완성!


치킨, 토마토 스파게티를 이용해 약간 이탈리아식 닭볶음탕을 만든 요리.

맥주 분량 조절을 잘 못해서 이건 치토스가 아니라 맥토스라고 ㅋㅋㅋㅋㅋ

이거 한그릇 먹고 노래방가면 끝이라나? ㅋㅋ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