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 피파

[뱀선생] 베일이 생각하는 프리미어리그가 챔스에 똥싸는 이유.txt

by 뱀선생 2017. 3. 8.
반응형

[뱀선생] 베일이 생각하는 프리미어리그(EPL)가 챔스에 똥싸는 이유.txt


"전 그 이유를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걸 바꿀 순 없죠."


"리그 자체에 그 이유가 있어요. 프리미어 리그의 모든 경기에선 당신은 90분 동안 100%를 쏟아야 합니다. 안 그러면 패배하죠."


"스페인에서는요, 하위권 팀들을 상대로 엑셀에서 발을 뗄 수 있어요. 선수들을 쉬게 할 수 있고 교체시킬 수가 있죠. 당신이 만약 45분간 노력을 한다면 프리미어 리그 경기에서 승리할 수 없을 거예요."


" 그리고, 분명히요, 겨울 휴식 기간이 어마어마하게 영향을 미쳐요. 잉글랜드에선 당신은 4경기 혹은 5경기를 뛰게 됩니다. 그리고 우린 어떤 경기도 뛰지 않죠. 당신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많은 나날을 가지지 못하고 그건 당신을 정말 오랜 기간 지치게 만들어요."



레알 마드리드에선 선수들이 돌아오면 거센 훈련 후 중간 휴식 기간이 주어진다.


"전 (그 기간 동안) 아무것도 안 해요."


"우리에겐 쉴 수 있는 7~9일의 시간이 있어요. 전 웨일스로 돌아가 가족과 친구들을 봐요. 하루나 이틀 동안은 체육관에 가거나 달리기를 해요. 천천히 몸 상태를 만들기 위해서요."


"그건 기본적으로 그거 휴식을 취하는 거죠. 우린 돌아오면 스피드를 회복하기 위한 한 주의 더블 세션을 가집니다."


"당신이 7일이나 10일 쉬게 되면요, 심지어 그때 당신이 당신의 나라에 있지 않더라도요, 2~3일 정도는 축구나 훈련에 대해선 생각하지 않을 수 있어요."


"축구나 훈련에서 벗어나는 건 멘탈적인면에서 정말 나이스하죠, 신체적인 면에서도요. 스페인 팀들은 그들이 잉글랜드 팀들에 비해 이러한 이점을 가지고 있다는 걸 분명히 알고 있어요. 심지어 나라들도 이렇잖아요. 스페인, 이탈리아, 독일 이 나라들 모두 겨울 휴식기를 가지고 있어요."



2010년 이후 UEFA 챔피언스리그 4강팀 목록


2010-11시즌 : 살케04(독일), 멘체스터 유나이티드(영국), 레알 마드리드(스페인), 바르셀로나(스페인)

2011-12시즌 : 바이에른 뮌헨(독일), 레알 마드리드(스페인), 첼시(영국), 바르셀로나(스페인)

2012-13시즌 : 바이에른 뮌헨(독일), 바르셀로나(스페인),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독일), 레알 마드리드(스페인)

2013-14시즌 : AT 마드리드(스페인), 첼시(영국), 레알 마드리드(스페인), 바이에른 뮌헨(독일)

2014-15시즌 : 바르셀로나(스페인), 바이에른 뮌헨(독일), 유벤투스(이탈리아), 레알 마드리드(스페인)

2015-16시즌 : 맨체스터 시티(영국), 레알 마드리드(스페인), AT 마드리드(스페인), 바이에른 뮌헨(독일)



출처 : http://www.fmkorea.com/best/59970973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