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뱀선생] 2017년 봄 예상인 윈도우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by 뱀선생 2016. 10. 29.
반응형

[뱀선생] 2017년 봄 예상인 윈도우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마이크로소프트의 차세대 OS 운영체제인 윈도우10(windows10)

이번에 1주년 기념 대형 업데이트를 통해 UI도 살짝 바뀌고 했는데요~

(Threshold 1 -> Threshold 2 ->  Redstone 1)

내년 2017년 봄에는 진행된다는 생산자, 생산성을 올리는 업데이트가 예고됐음.

명칭은 윈도우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ㅋㅋㅋㅋ


아래 영상 참고하세요~

대충 마소가 어떤 컨셉을 가지고 개발하는지 알 수 있음 ㅋ


다른건 몰라도 PC게이머 입장에서는 빨리 윈10 스토어가 스팀의 안정성을 따라잡았으면 좋겠음.

물론 시키는대로 딱딱 패치하면 엑스박스 게임들이 잘 되긴하는데 그걸 모르는 일반 유저는 안된다고 난리.

최근 XPA(xbox play anywhere)정책으로 발매된 포르자 모터스포츠3, 기어즈 오브 워 4의 구매자들의 리뷰 항의를 보면 심각하다는걸 알 수 있음. 윈도우, 그래픽드라이버 업데이트가 뭔지도 모르는 사람에게 그게 기본으로 수행되야되니...

스팀처럼 구매와 실행을 한번에 알아서 필수 유틸들이 깔리게 만들어야 됨.

아 또 거지같은 엑스박스와 윈10 계정 연동(거기에 우리나라는 성인인증까지 해야됨) 이것도 기본으로 필요하다는것도 없애던가 강제하던가...-_-;;;



윈도우 유튜브 채널 - 윈도우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안내 영상


The Windows 10 Creators Update brings 3D for everyone, the best experience for 4K gaming and for game broadcasting, and a faster way to connect with the people that matter most. Get a first look at these features and more, coming early 2017 for free to over 400 million Windows 10 PCs.



윈도우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내용


1. 알림 센터 디자인 변경

가장 눈에 띄이는 변경점으로 알림센터에서 스피커 볼륨과 화면 밝기 조정이 가능해 보임.



2. 커스텀 칼라 테마 가능

지금도 개인 설정의 테마 컬러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아예 색 배합을 맘대로 할 수 있게 업데이트 되나 봄 ㅋㅋㅋㅋ

개인적으로 윈도우8 메트로 테마의 도입부터 윈도우 디자인이 이뻐져서 좋음.

각진 딱딱하고 칙칙한 윈7로 못 돌아간다;;;



3. 윈도우10 스토어에서 테마 스킨팔이 도입;;;

윈도우10 테마는 공식 홈페이지에 올려진 무료버전을 이용했는데 이제 개인 개발자들에게 테마 플랫폼을 만들려고 하나 봄.

감각 좋은 디자이너 분들은 테마만들어서 올리면 짭잘할지도??? 네이버, 카카오톡 캐릭터 유료 테마 같은건도 나오려나? ㅋㅋㅋ

예로 제시된 위 사진에는 마인크레프트와 롤 테마가 보이네요 ㅋㅋㅋㅋ



4. 피플 바

the people bar 라고 되있는 새로운 프로그램임. 이전까지는 메일 주소나 스카이프 아이디를 보고 각자 그 사람과 연락을 취했다면 이 신기술 앱은 주소록에 있는 사람을 윈도우 창으로 띄우고 거기서 스카이프나 메일로 연락을 할 수 있음. 친구목록과 스카이프, 메일의 합본이라고 할 수 있는듯. 개발하기에 따라서 여러가지 확장프로그램이 나올지도???



5. 홈 뮤직 메이커(그루브 뮤직 메이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0에 내장되있는 음악플레이어인 그루브 뮤직 앱. 윈10 크리에이터(생잔자) 업데이트 답게 애플처럼 음악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나 봄 ㅋㅋㅋㅋ 간단한 뮤비 메이커는 있었는데 이제는 뮤직 메이커 ㅋ



6. MS 워드에서 펜 지원?

모르겠음. 오피스에서 펜을 지원하나 봄. 



7. 엣지 브라우저 탭 강화

익스플로러를 넘어 차세대 웹 브라우저로 나온 엣지.

뭐 실제 속도는 엣지보다 더 빠르지만 개인적으로 안드로이드폰과 연계는 크롬이 좋기 때문에 크롬을 쓰고 있음;;;

가끔 동생컴으로 웹서핑할때는 엣지를 쓰는데 램을 더 처먹어서 그런가 빠릿빠릿하고 좋음.



8. 윈도우 디펜더 업데이트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인 윈도우 디펜더(MSE,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의 업데이트가 예고됨 ㅋㅋㅋㅋ



출처 : http://www.theverge.com/2016/10/28/13451846/microsoft-windows-10-creators-update-feature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