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 피파

[뱀선생]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 한국 대 이란 | 선발 라인업 등등

by 뱀선생 2016. 10. 12.
반응형

[뱀선생]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 한국 대 이란 | 선발 라인업, 예선 순위, 플레이오프 규칙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A조 4번째 경기였던

대한민국 대 이란 경기.


결과는 아무것도 못하며 1:0으로 완패했음.

유효슈팅이 0개, 슈팅수 조차 1개로 걍 쥐쥐;;;

대체로 풀백의 문제가 많았다는 평가.


한국이 당연히 이겨야 된다는 반응이 많은데

피파랭킹도 그렇고 이란이 더 강팀인듯 함.


참고로 이란의 피파랭킹은 37위

한국은 47위, 일본 56위, 중국 78위, 카타르 85위 ㅋㅋㅋㅋ


다만 슬슬 슈틸리케 감독이 언론과 대립각을 펼치고 선수들까지 까면서 개까이고 있다는게 문제점일듯.

과연 다시 한번 한국을 월드컵 본선에 올리며 호감을 이어갈 수 있을까?


갓틸리케라는 별명에 대해서 슈틸리케가 했던 말이 생각남.

"축구인으로 40년을 살아왔다. 아마 2연패만 해도 평가는 180도 달라질 것"

ㅋㅋㅋㅋㅋ 축잘알 말고 예언자 슈틸리케 감독


박지성 절레...절레.... 노답 ㅜ



한국 대 이란 선발 출전명단(라인업)


한국은 4141포메이션을 가동했음.

지동원

손흥민 기성용 김보경 이청용

한국영

오재석 곽태휘 김기희 장현수

김승규


이란은 4231 포메이션

아즈문

아미리 데자가 자한바크시

하지사피 에자톨라이

모하마디 푸랄리간지 호세이니 레자에이안

베이란반드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순위표 및 대륙간 플레이오프 규칙


아시아 대륙에 배정된 월드컵 본선 출전권 수는 4.5장.

그래서 위 표에도 알 수 있듯이 초록색 각 조3위는 플레이오프에 진출하게 됨.


즉 위표 그대로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이 끝난다면

A조 3위인 대한민국과 B조 3위인 일본은 아시아 플레이 오프를 치르게 됨.

그리고 거기서 이긴 승자가 북중미카리브 대륙 최종예선 4위랑 

최종 월드컵 본선 티켓 1장을 걸고 대륙간 플레이오프를 진행하게 됨.

(참고로 플레이오프는 챔스처럼 홈앤어웨이 방식의 2차전을 치루는 방식.)


그리고 북중미카리브 쪽 최종예선팀으로는

멕시코, 코스타리카, 미국, 온두라스, 파나마, 트리니다드 토바고 가 있음.

딱봐도 멕시코, 코스타리카, 미국, 온두라스 4파전인데 누굴 만나도 좆되는 각일듯 -_-;;;

-> 즉, 플레이오프 말고 조별 예선 1,2위 찍어서 바로 월드컵 나가야 됨 ㅋ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