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뱀선생] 엑스박스원 패드 윈10 업데이트하고 인식 못할때

by 뱀선생 2016. 9. 19.
반응형

[뱀선생] 엑스박스원 패드 윈10 업데이트하고 인식 못할때 해결 방법 및 팁


최고의 게임 패드로 불리고 있는 엑스박스원 패드 컨트롤러.

엑박 360 패드나 엑원 패드가 마이크로소프트꺼다보니 PC 윈도우 패키지 게임에서 최강 퍼포먼스와 호환성을 보여줌 ㅋㅋㅋㅋ 


개인적으로 XBOX 360 컨트롤러 와 XBOX ONE 패드 + 무선 리시버 를 모두 구매해 사용했는데 만족함.


이번에 윈도우10 1주년 기념 업데이트(레드스톤)를 하고나서 잘 쓰던 엑원 패드 인식이 잘 안되서 해결하느라 살짝 고생했네요.

간단하지만 해결 방법 저 같은 컴알못을 위해 공유합니다.


(개인적으로 원인을 생각해보자면 보통 usb드라이버 설치할 때 다 뽑아놓고 설치하라고 하는데 

윈도우 업데이트 할때 그냥 별 생각없이 꼽아놓고 했다가 이런 오류가 나는것 같음 -_-ㅋ)



엑스박스원 패드 윈10 업데이트하고 인식 못할때 해결 방법 및 팁


1. [시작] - [윈도우 설정] - [장치] 로 들어간다.


2. [설정] - [연결된 장치] - [컨트롤러]를 누르고 장치 제거~

(저처럼 무선으로 쓰시는 분은 Xbox Wireless Adapter for windows, Xbox One Wireless Controller 라고 써있는데 그걸 장치 제거)


3. 장치 제거를 누르면 드라이버가 언인스톨 되서 제거가 되는데

그러면 무선일 경우 usb 리시버를 뽑았다가 잠시 뒤 다시 꼽으면 윈도우10이 자동으로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하게 됨.

(유선인 경우는 엑원 패드와 pc가 연결된 USB선을 뽑았다가 다시 뽑아주세요~)


4. 윈도우10 스토어에서 패드 앱(Xbox 액세서리)을 실행해서 연결, 작동을 확인하면 됨.

(무선으로 쓰는 분들은 동기화 버튼을 통해 리시버와 패드를 다시 잡야줘야 될거임)

(참고로 엑스박스 액세서리 앱을 이용하면 펌웨어도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시켜줌. 

배터리 잔량도 어느정도 확인가능하고 버즈(진동)을 눌러서 컨트롤러가 정삭적으로 연결, 작동이 됐는지 확인가능

개인 유저가 제작한 game controller tester라는 앱도 있는데 세부적으로 패드 작동을 테스트해 볼 수 있음.)



요약

1. 그냥 드라이버 다시 밀고 새로 설치하세요 ㅋ

(모든 오류 해결의 기본은 재부팅 아니면 재설치 아니겠습니까? 이번에도 성공 ㅋㅋㅋㅋ)



반응형

댓글